세대임이 틀림없다. 아버지 어머니 대의 치열한 삶의 투쟁이 지금 이 사회를 만들어 내었다고 본다면 그것은 더욱 분명해 진다. ‘민주화’ 우리에게는 그저 추상적 개념일 뿐이었다. 책 속의 ‘민주 열사’들은 우리에게 외계에서 온 다른 생물체 마냥 낯설고 이질적으로 느껴졌다. 특히 6.10 항쟁에서
있다. 그 결과, 이들의 삶은 ‘이행 불가 세대’ ‘사다리를 걷어 차인 세대’, ‘N포세대’, ‘88만원 세대’와 같은 표현을 통해 수식되고 있으며, 청년의 노동 시장 이행의 어려움은 더 이상 온라인에서 떠도는 ‘SNS 여론’이나 청년들의 자조 섞인 한탄으로만 평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세대층)이 교회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이런 위기 속에서 한국 교회 전체와 지교회들은 교회교육에 대한 관심을 그 어느 때보다 크게 갖게 되었다. 그럼에도 무기력한 정체 상태에서 벗어나기는 힘든 상태다.
이러한 문제 위에 더 근본적인 위기가 불고 있다. 그것을 '21세기 바람'
세대 프라이버시권 : 사생활 보호
주로 개인간의 사적인 영역에서 프라이버시의 침해가 문제가 되었던 과거에는 i) 사생활 공간의 침해 금지, ii) 난처한 사적인 일의 공표 금지, iii) 오해를 낳는 표현의 금지, iv) 성명이나 초상의 영리적 사용의 금지 등을 통하여 개인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보호함으로
1) 후보자 선출 과정
-정당민주화, 개방성과 대표성
탄핵정국이 잦아들면고 총선정국이 본격화되면서. 정책과 함께 선거의 또다른 축을 이루는 인물 대결의 마지막 관문인 각 당의 비례대표 선정작업도 순번 배정을 남겨놓은 상태에서 막바지 진통을 겪었다.
이번 총선에서 각 당의 비례대표 선출과
. 당외세력의 핵심인물이었던 발행인 황신개는 잡지 발간사에서 \"역사전환의 시점에 신세대의 정치운동을 추동하여 민주를 우리들의 정치제도로 삼고자 하는데 이는 대만 1,800만 인민의 중화민족에 대한 최대의 공헌\"이라고 밝혀 그들의 활동이 단순한 잡지활동이 아님을 보여주고 있었다.
세대의 작가들이 등장해 소시민적인 삶과 그 내면의식에 대한 추구작업을 전개한 점, 개인적인 삶 가운데서 자기존재를 발견한다는 점으로 요약된다. 이에 비해 1970년대 우리 문학의 특성은 이 시대의 정치적 상황변화와 산업화 경향에 따라 더욱 첨예한 문학정신의 대립을 노정한다. 구체적으로 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