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생산한 사진이나 글 역시도 UCC다.
<선사시대 동굴벽화> 태초의 UCC란 인류가 태동하면서부터 동굴벽화로 그린 그림이 그 시작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UCC는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계속되어 왔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UCC는 새로울 것이 없다. 어느날 갑자기 UCC라는
서론연구 동기 및 목적
연구 동기 및 목적
대통령의 미디어 정책, 그 중심에 신문 방송 겸영이 있다
반대 측 여론 독과점 우려 VS
☞ 이에 대한 냉정하고 객관적인 논의 필요하다!
본론 1신문방송겸영의 개념
신문 방송 겸영(Cross Ownership)?
개인이나 기업이 두 가지 이상의 커뮤니케
Ⅰ서론
1)연구동기 및 목적
작년 이명박 정부가 출범할 당시, 대한민국은 새 정부에 대한 기대로 매우 뜨거웠다. 그렇기에 대통령이 내놓는 정책 하나 하나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논쟁거리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 뜨거운 논쟁들 중 하나가 정부가 내 놓은 방송법 개정안 중 하나인 ‘신문방송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영상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2D(2Dimension;2차원)와 3D(3차원)로 나눠진다. 2D는 평면으로 출력된 모든 이미지 및 2차원상의 작업 과정을 총칭하는 것이다. 페인트 브러쉬, 닥터할로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컴퓨
킬러 앱으로 불리는 이 기술들은 한결같이 처음 개발했던 사람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큰 충격을 사회. 정치. 경제 시스템에 미쳤다. 중세의 대표적 킬러 앱인 등자(말을 탔을 때 두 발을 디디는 제구)는 중세 몰락의 첨병으로 평가되고 있다. 등자는 전투력을 향상시켜 말의 수요를 늘렸고 결국 초지를
방송 등 반감이 적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로 간접적으로 진출하고, 후에는 관련 하드웨어까지 팔아 치우는 Cultural discount 전략을 추구함으로서, 이윤을 극대화 하고 있다. 즉 정보의 흐름을 장악하게 된 소니의 파워 브랜드 이미지는 계열사들의 통합적인 마케팅전략 아래, 강력하게 브랜딩 될 것이다.
광고사업·배너 및 UCC 동영상 재생 전후의광고 유치를 통한 수입
·노출횟수 대비 클릭률(Click Through Rate, CTR)이 약 2%로 일반 배너광고 0.1%의 20배로 광고 수주율 증가·매출비중 : 약 80%
·TV CF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효과 발생
※ 주요 광고주 :
삼성전자, KT, SK텔레콤,
GS홈쇼핑, CJ몰, G마켓 등컨텐
한국 전산원에서 발행한 <국가 정보화 백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정보화 수준은 외국과 비교하여 그들의 20% 수준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전산망 조직의 해','정보 통신의 해'와 같은 것들을 제정하여 정보 사회의 의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최근 단행된 정부조직 대개편에서
사람들은 미디어 세상이 변했다고 말한다. 무엇이 어떻게 변했다는 말인가? 그리고 앞으로의 미디어 세상이 어떻게 변하고 있다는 말인가? 특히 미디어환경의 변화와 관련해서 우리가 이야기 할 수 있는 개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리고 기존의 미디어환경과의 차이점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
오늘날 광고 커뮤니케이션에서 광고의 개념은 광고의 고객에 대한 노출 도달개념에서 고객과의 대화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가 광고계의 새로운 혁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출현과 함께 이제 광고가 정보로 바뀌고 있다. 다시 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