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헐리우드는 소위 ‘영화의 천국’이라 불리운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미국의 헐리우드에서 생산되는 영상물은 국제시장에서 우위를 지켜왔다. 영상물의 제작능력을 나라마다 다양하다. 영상물의 수출시장을 살펴보면 미국이 압도적으로 우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심지어는 유럽 선진국들
세계를 한꺼번에 끌어안을 수 있는 가능성을 알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영화가 이처럼 우리에게 좋은 것들만을 선사하는 반가운 손님일까? 영화의 매체적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영화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정립해 보도록 하자.
영화는 철저히 상업적인 매체이다.
다른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이 영
영화에는 오사와의 "검은 언덕들은 팔지 않는다", 란츠만의 "쇼아", 스티븐 스필버그의 "쉰들러 리스트" 등이 있다. 반면에 역사적 사실을 왜곡한 영화들도 존재하는데 다수의 할리우드 영화가 이에 속한다. 또한 메르데카(인도네시아어로 독립을 의미)’라는 제목의 일본 영화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세계를 한꺼번에 끌어안을 수 있는 가능성을 알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영화가 이처럼 우리에게 좋은 것들만을 선사하는 반가운 손님일까? 영화의 매체적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영화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정립해 보도록 하자.
영화는 철저히 상업적인 매체이다.
다른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이 영
'대중문화'와 '대중적'(po;ular)이라는 말은 대략 네 가지 의미를 갖는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열등한 것', '사람들의 선호에 일부러 맞춘 것', '사람들이 사실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 낸 것'이 그것들이다. 이를 토대로, '대중문화'라는 개념은 여러 가지로 해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 대중
다큐멘터리의 역사는 오래 되었다. 중국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영화 <딩쥔산(定軍山)>(1905)도 경극의 한 대목을 연기하는 배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담았다는 점에서 극영화보다는 다큐멘터리에 가깝다. 1931년 9월 18일 일본이 펑톈(奉天, 지금의 선양(沈陽))을 공격하여 전쟁이 시작되자 많은 영화사들이
독일은 통일되었습니다.
3) 스포츠 강국
- 독일은 스포츠 강국이며, 축구는 독일에서 단연 인기 1위의 스포츠. 2만 6천여 개의 축구 클럽이 있으며 그 회원은 무려 6백 50만 명 이상으로,
독일 축구 협회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협회로 유명합니다.
4) 옥토버페스트
- '맥주의 나라' 독일 뮌헨에서는 9월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I. 서론
1) 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 : 유태인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홀로코스트 영화 <디파이언스>는 역사의 기록이자 재현이다. 나치의 유태인 학살은 역사 속에서만 남게 되었지만 우리는 그 역사를 보며 같은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 이 영화는 역사의 재현을 통해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
영화사를 비난했고, 반면 반일감정을 가진 중국언론들은 당시 적대국가의 여성들을 센티멘탈하게 그리는데 동의했다며 출연 여배우들을 비난하기도 했다. 한때 장만옥이 거론되기도 했던 여주인공 게이샤 사유리 역은 <와호장룡>, <영웅>, <러쉬 아워 2> 등으로 미국팬들에게도 친숙한 장쯔이가 맡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