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장르는 많은 변화만큼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최근들어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있다. 그러나 우리영화는 비교적 역사가 길지않고, 기술적 문제에서나 다양성에 있어서도 부족한면이 많다. 대중에 영합하는 상업주의 영화가 주류를 이루거나 영화의 발전에 기여할 수
영화가 상영되었고, 1913년 홍콩 자본으로 여민위가 연출한 [장자시처]가 제작되었다. 이후 1929년까지 11편을 제작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30년대에 들어서 사정이 달라졌다(4백 57편에 이를 정도라니). 중국 영화의 중심지 상하이로부터 많은 영화인들이 중일전쟁을 피해 홍콩으로 이주해 왔기 때문이다
Ⅰ. intro
셰익스피어는 어쩌면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한 이름의 작가일 것이다. 지금까지 어떤 시인도 그만큼 자주 읽히고, 인용되며, 번역되고, 공연되며, 영화화되고, 작곡되며, 연구된 적은 없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관해서도 수많은 연구 논문과 저서가 간행되었고, 지금도 관련 단행본이
영화소개
1936년 4월 30일. 파리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레이 벤츄라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의 콘서트가 열렸다. 객석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선율에 대한 기대로 잔뜩 부풀어 있었다. 연주할 곡이 소개되었다.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숨을 버렸다는, 그리하여 작곡지 헝가리에서 금지된 자살
'한류'와 '합한족'이라는 새로운 한자말이 생겨나게 되었다는 것은 한국이 문화 수신국에서 문화 발신국으로 전환되었음을 알리는 신호라고 보고 단순한 한류가 아닌 세계의 역사가 '부국강병'의 하드 파워에서 문화의 소프트 파워로 옮겨가고 있는 현상을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다다이즘, 인상주의, 입체주의 등의 다양한 경향 표방
- 1913년 이태리의 리치오트 카뉴도(Ricciotto Canudo), 프랑스의 루이델뤽(Louie Dellud)에 의해 주도
4. 만화영화(animated cartoon film)
- 사람이 그린 그림으로 화면을 구성
- 그림을 통해서 현실을 자유자재로 표현함으로써 인간의 상상의 세계를 제시
영화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들었다
누벨바그는 영화를 재 발명 했다. 누벨바그는 몽타주의 역할과 카메라의 미학적 위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영화가 왜 보는 예술이고 편집의 예술인지, 예술론의 문맥에서 다시 생각해본 것이다. 누벨바그가 세상에 던진 커다란 의미는 영화를
세계 일색이지만 엄연히 그들의 국적은 프랑스이다. 곳곳에 중동인이 운영하는 가게가 눈에 띄고, 꼬마들은 공사부지나 거리에서 시끄럽게 뛰어 놀고 있다. 바로 이것이 오늘날 프랑스 방리유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방리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주택형태인데, 대부분 H.L.M.(서민 임대 주택)으
전쟁이 프랑코의 반란군의 승리로 끝나게 됨으로써 이들의 독립은 물거품이 된다. 당연히 스페인은 전쟁 후에도 이 두 민족주의세력의 독립을 인정하지 않았다. 바스크에서는 일명 ETA라는 바스크 조국과 자유(Euskadi Ta Askatasuna)란 이름을 가진 단체가 결성된다. 현재 이 지역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테러
세계인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 티베트 독립의 당위성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가 전세계에 형성된 지 오래다.
그러나 하나의 중국을 표방하며 다양한 소수 민족을 중국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 가두려 하는 중국인들은 티베트는 원래 중국의 땅이었다는 논리를 내세워 티베트 침공과 강점을 정당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