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버 학습의 설계
(1) 성인학습자의 특성
사이버 학습에 있어서 학습자를 알아야 목표, 내용, 방법, 평가를 밝힐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특성을 밝히는 것은 중요하다.
사이버 학습자 특성은 원격 교육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그 나라의 문화, 사회, 역사적 배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
활용하여 새로운 업을 시작하기 위하여 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창업이라고 한다. 또한 창업은 개인이나 단체가 사업 아이템을 확보하고 경영활동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설립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창업은 인적·물적 자원을 융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조직을 만
1. 아두이노 개념
아두이노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으로 만들어진 소형 보드로서 다양한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입력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전자 장치들로 출력을 제어함으로써 다양한 기기와 센서를 연결하여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통합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아두이노는 인
목표로 새로운 공간에서의 사람 간 연결을 위한 새로운 방편으로 초현실 사회를 구현을 통해 초연결 사회로 확장을 기대하는 인간의 욕망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메타버스(Metaverse)에 관하여 조사하고 메타버스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1. 우리 KIAN(기아인)들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의 인재상을 닮아 가려고 노력합니다.
그 중에서 당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험적 사례를 통해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최대 1500자)
Innovate - 저는 추진력과 끈기를 겸비한 혁신가입니다.
17년도 하계 인턴으로 제약회사에서
탐험가
저는 최우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료를 위해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혁신가’입니다.
[최우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달 방식의 변화]
일본 업체와의 중요한 거래에서 새로운 조달 방식을 제안하여 납기를 지켜냈습니다.
중계기 제조/유통 스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필자도 메타버스를 통하여 일본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게이코(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친구로 지내고 있으며, 마음이 들어 현금을 보내기도 하
1997년 런칭한 노스페이스는 유명한 산악인과 탐험가들로부터 최고수준의 장비로 인정받기 시작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산악인, 탐험가들로 구성된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의 현장경험에서 나오는 제품개발을 통해 험난한 자연 속에서 활동하는 산악인들에게 노스페이스는 ‘생명을 거는
1. 협동을 위한 협동(co-op co-op)모형
·협동을 위한 협동(co-op co-op)모형
한 학급에서 정한 전체 과제를, 여러 모둠으로 구성된 학급 전체가 협동으로 해결하기 위 해 모둠별로 협동학습을 하는 형태 : 전체 학급이 협동으로 과제를 하기 위해 모둠별로 학 습을 한다고 해서 ‘협동을 위한 협동’이라고
데이터로 부터 “학습”(어떤 과업수행에 대한 성능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분야의 방법론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공지능과 기계학습(AI and Machine Learning)에 관하여 조사하고 해당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