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시인, 문학평론가
의 영향을 받으며 일어난 문학비평 운동으로, 신비평이라는 용어는 1941년 미국 비평가 랜섬이「신비평」이라는 책을 펴내면서 유행한다.
신비평의 전개 과정에 대한 학설 중 라이치의 견해에 의하면 그것은 다음과 같은 세 단계로 전개된다. 첫째 단계는 1920년대에 해당되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소설로 바뀌게 되었으며, 자본주의에 대한 환멸은 사회주의에 대한 동경으로 변하게 되었다.
그러나 30년대 작가들 중 적지 않은 수가 급진적인 마르크시스트가 되기보다는 온건한 사회주의자가 되기를 선택했고, 경직된 이데올로기와 공산당의 강령으로부터 문학과 예술을 보호하고자 노력했다. 그
Ⅰ. 대중사회의 정의
대중사회란 19세기 후반부터 자본주의의 고도발달에 따른 자본의 독점과 집중이 가져온 생산규모의 증대로 인해, 대규모 기계적 수단의 발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사회조직의 관료제화, 메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의 특징들이 나타나는 사회상황을 일컫는다. 즉, 대중사회는 근
영국 역사의 시작
영국 역사의 시작은 5세기경 German 족의 침략(Anglo-Saxon Conquest)으로부터 시작된다. 물론 그 이전 Roman Empire의 지배를 받던, Celt족의 Britania(또는 Briton)가 있었으나, 아직 국가로서의 조직이나 체계를 갖추지 못한 상태였다. Caesar가 로마 경영을 위해 Briton을 떠나자, German 족들(Angles, Saxons,
세상 사람들이 프랑스를 `문화와 예술` 그 자체로 여길 만큼 이 나라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나라이다. 유럽의 음악가들이나 음악 애호가들에게 그들의 정신적 예술의 고향이 어디냐고 질문을 한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서슴지 않고 그곳의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것은 프랑스가
Ⅰ. 개요
영미 모더니즘이란 용어 자체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닌 용어이다. 그러나 그것이 주로 시 분야에 국한되며, 아울러 비슷한 시기 발생한 유럽 대륙에서의 모더니즘의 제 유파들과의 변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그간 일본이나 한국 등지에서 널리 사용되어져온 개념인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
The Marriage of Heaven and Hell에 뚜렷이 나타나 있다. 서정성을 띠고 있던 그의 작품 경향은 1790년대 들어서 Milton이나 Jerusalem같은 신비주의적 경향으로 바뀌었다. 즉 후기작들에서 신화와 상징을 풍부하게 사용하면서 사회 질서나 도덕관념에 있어 그가 꿈꾼 혁신을 간접적으로 제시하려 한 것이다.
블레이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80년대에 이르기까지 대중의 별다른 관심을 끌지 않았다는 것이 정설이며 영국의 경우에도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은 전통적인 문학의 형식을 크게 변화시키지는 않았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지역에 따라 구분되어지는 중남미와 미국의 포스트모더니즘의 내용과 소설과 시, 한국 포스트모더니즘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