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수포자’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수포자는 ‘수학을 포기한 사람’이라는 뜻을 지닌 신조어로 수학을 공부하며 막히며 벽을 느끼게 된 사람들이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의미이다.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우리가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수학
기본이념
다양한 지식과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합의된 기본 이념 없이 기업경영에 임하면 혼돈을 빚기 쉽고, 어느 한 방향으로 구성원의 힘을 집중 시키고자 할 때 분산을 막기 어렵다. SK에서는 기업관, 기업경영의 정의, 기업경영의 목표 그리고 경영원칙을 꼭 필요한 경영기본이념으
정보화 시대에 컴퓨터, 인터넷을 모르고는 세상을 이해하기 힘들어지는 것처럼, 심리학 어느 분야에서나 컴퓨터, 정보처리의 언어가 사용된다.
1. 정보처리적 인지심리학
- 인간이 어떻게 환경과 자신에 대해 알게 되는가, 그러한 앎 (인지-머릿속에서 진행되는 의식하거나 의식하지 못하는 모든
공간에 들어서면서 이런 대면적 관계가 일시에 무너질 뿐만 아니라 off-line에서 받던 도덕적 부담의 강도에 비례하여 on-line에서는 도덕적 진공상황을 즐기고자 한다는 점이다.
현재 많은 단체에서 네티켓, 소위 네티즌의 에티켓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이러한 네티즌들로부터 조소의 대상
정보기술과 인터넷 환경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관광산업에 인터넷이 활용됨
에 따라 관광시장의 유통구조가 바뀌고 있으며, 실제로 관광 상품의 거래에서 사이
버거래의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비추어 볼 때 관광정보 유
통에 있어서도 사이버공간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한 동
있으며, 소급적 책임이란 내가 그 사건 후에, 한 행위자로서 나에게 원인이 있다고 돌려질 수 있는 사건이나 결과들에 대해 지는 책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사이버공간에서 정보 이용자 및 정보 제공자는 자신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인지에 대해 미리 심사숙고해야 할 필요가 있다.
있으며, 소급적 책임이란 내가 그 사건 후에, 한 행위자로서 나에게 원인이 있다고 돌려질 수 있는 사건이나 결과들에 대해 지는 책임을 의미한다. 따라서 사이버공간에서 정보 이용자 및 정보 제공자는 자신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인지에 대해 미리 심사숙고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정보를 얻거나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책에서만 정보를 찾던 시대는 이미 지나가고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정보획득이 보편화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학교의 교육환경도 인터넷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바뀌어야 할 부분이 많이 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교실에서 적용해야 할지는
교육정보화란 교육체제를 재구조화함에 있어서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개선해 나감과 동시에 교육구성원 개개인의 의식과 행동양식을 정보화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육성해 줌으로써, 보다 탄력성이 있고 유연한 모습의 교육, 보다 생산적이고 효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그래서 여기 첫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의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과연 이것이 어떻게 우리 생활을 바꿀만한 능력이 있는 기술인지에 대해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