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와 건축가들이 일상생활의 대중을 돕도록 지도하였다.
이운동은 일정한 조형 양식에 기초한다기 보다는 건축, 실내디자인, 금속 공예, 가구,직물 , 카페트, 벽지, 문자디자인, 유리등 다방면에 걸쳐 있다.
사업혁명을 매우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중세의 수공예 정신으로 돌아가자는 미술공예운
화가들은 고대의 대가들에 필적하는 기술적 능력과 표현력을 쌓는 데에 자신의 모든 힘을 쏟았다.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들은 인체에 대한 연구를 통해 좀더 사실적인 인간을 그리고자 하였고, 원근법을 사용하면서 실제 인간의 눈으로 보는 듯한 그림에 조금이라도 더 다가가고자 하였다. 그리고 그렇
화가 요구하는 내용에 접근하는 교수, 학습방안을 모색하여 미술과 교수, 학습 효과를 높이고자한다.
앞으로의 사회는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부문 혁신적 변화 요구에 직면해 있다. 현재 학교 교육이 받고 있는 가장 큰 도전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정보화 지식의 엄청난 팽창속도
미술에 흡수되면서, 추상주의나 초현실주의 예술 경향에 의해 사라지게 된다. 이후 서양 예술은 극도로 예술가 개인의 세계에 집착하면서, 그들끼리의 예술로 가게 되며, 대중들의 소외를 가져오게 된다. 과연 현대 예술의 개념은 무엇일까? 그리고 예술의 역할이 있다면 무엇일까? 멕시코 벽화 예술은
화가들은 현대생활을 주제로 선택했고, 야외에서 그림을 그렸고, 더 선명한 색채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 자신을 인상주의화가라 부르기도 했다. 초기의 경멸조로 인상주의를 부르던 때보다 실로 발전한 것이다. 1915년 비평가 크리스챤 브린턴은 이렇게 말했다.
"이 새로운 복음의 근원지는 파
그림이란 것이 작업장에서 도제들이 보수를 내면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학생들이 수업료를 내면서 배우는 것으로 되어 버린 이후로 훌륭한 화가는 아카데미 회원이었다. 예를 들어 르스외르와 샤르댕이 미술 아카데미에, 레이널즈와 터너가 왕립 아카데미에 속해 있었듯이 말이다. 그런데 이
그림을 그릴 때에도 일반적으로 지식과 감정이 동시에 작용하기 때문에 화가가 보고 또 알고 있는 것에 흥미를 가지는가, 아니면 느낀 것에 더 흥미를 가지는가에 따라 그림도 각각 달라지는 것이다.
과거 신석기나 구석기 시대의 작품들이 우리에게 시사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원시시대의 미술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세기의 미래지향적인 전문 작가로서의 역량을 길러나갈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또한, 학과에서 교육하는 심도 있는 이론과 실기는 미술의 깊은 이해와 함께 실제 작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각종 미술전람회 및 공모전에 출품하도록 권장하는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