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아동 문제
1. 서론
다문화 사회 진입 과정에서 국제결혼 가정 자녀, 이주 노동자 자녀들이 증가하고 있고, 이를 통한 인종적, 민족적, 문화적 다양성은 학교공간에도 점차 반영되는 추세이다. 1990년대 이후 급증한 국제결혼 가정의 자녀들이 취학연령에 진입하였고, 이주 노동자 자녀들도 한
Ⅰ.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정보윤리교육
1. 정보 윤리 교육의 기본 원칙
1) 정보 윤리 교육은 기본 교육(Basic Education)이다
정보 윤리 교육은 도덕과와 컴퓨터 교과에서만 다루어야 될 교과가 아니고 다른 교과와 교과외 활동에서도 다루어야 할 교육이다. 즉 정보 윤리 교육은 학교 교육
Ⅰ. 머리말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과 그 방법
최인훈의 「구운몽」은 「광장」과 함께 한권의 책으로 묶여 있다. 두 작품이 함께 묶여있는 것은 둘 사이에 긴밀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광장」과「구운몽」은 각각 4.19와 5.16 사태가 일어났던 시대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 둘은 최인훈 작품세계
정체성은 물론 다른 사람의 문화적 유산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학생들에게 자신이 속한 문화 뿐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편견 없이 수용할 수 있는 기초 능력과 세계 시민 의식을 길러줄 생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앞으로 이 보고
있다.
루이스 캐럴은 어린이를 어른에게 부속된 존재로 여기지 않고 독립된 존재로 인정하였다. 풍부하고 아름다운 상상의 세계인 이상한 나라는 어린이의 내면에 존재하는 새로운 세상이다. 그는 어린이들이 그 새로운 세상에서 무한한 상상의 날개를 펼쳐 또 다른 세상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랐다.
2. 결혼 이민자의 한국 생활에서의 애로사항
결혼이민자가 결혼 이후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으로는, “외로움”(22.3%)과 “문화차이”(14.6%)다(표 2)를 지적하고 있어 결혼이민자의 사회심리적 외로움과 소외감 극복이 그들의 한국사회 적응의 핵심과제 인 것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
들어가며
2002년 여름 국내에 개봉되었던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일본 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개봉당시 일본박스 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상당한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개봉 후 몇 년 동안 높은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세계인
대 학 현 황
대 학
8개 학부, 22개 전공 (편제정원: 2,360명 재학생: 2,525명)
출처:2008 대학알리미
신입생현황
재학생현황
대 학 현 황
중도탈락학생현황
인지도 : 국내 대학 40위권 밖 (중앙일보)
출처:2008 대학알리미
대학 평판과 사회 진출도
출처:중앙일보
대학 평판에서 진학추천, 발전가
1. 영국, 여왕의 생일잔치 퍼레이드 ‘Trooping the color'
2003년 6월 14일 오전, 버킹검 궁정에서 트라팔가 광장을 잇는 더 몰 스트리트 (The Mall Street)에는 수많은 인파가 여왕의 생일을 맞아 진행되는 거리 행진인 'Trooping the color'를 보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모여든다.
이날 다우닝 10번 가에는 영국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