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교회에서 안수 받았다. 만나는 모든 이들이 호의의 눈빛을 건넨다. 족보에 오르고 반열에 오르니 좋긴 좋다. 게다가 백골부대에서 군목으로 활동했다. 물론 ‘신앙 전력화’라는 말에 염증을 느꼈지만 겉으로 보기에 신학적으로 사상적으로 완벽하게 검증됐다는 소리다.(국군의 날 기원은 서북청
32) 공주군으로 개편되었고, 충청남도의 도청소재지가 되었다. 1931년 충남도청이 공주에서 대전으로 이전되면서 공주는 하나의 면이 되면서 군 중심지로 되었다. 1938년에 공주면이 읍으로, 1986년에 시로 승격되면서 공주군과 분리되었다. 1995년에 공주시 · 군이 통합되어 현재와 같은 위치로 되었다.
대전으로 돌입하면서 일본정부는 국민총동원령을 발표하였다.
1937년부터 1945년에 걸쳐 전쟁중에 일본에 온 조선인은 그 성격에 있어 종전과는 다른 것이 있었다. 즉 1937년 이전에는 개인의 경제적 필요가 이민의 주된 요인이었지만 1937년 이후에는 계약의 형식을 갖춘 강제연행으로 일본에 이주하게
대전이 끝나고 1951년 9월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에 따라 센가쿠 열도는 미국의 신탁통치지역에 포함되었다.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은 일본과 연합국 사이의 평화조약으로 대일강화조약이라고도 불린다. 샌프란시스코 강화 조약의 내용 중 센가쿠 분쟁과 관련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일본은 한반도
제 1장 서론
두 번의 세계대전과 뒤에 이어진 냉전의 시대가 끝나고, 세계는 더 이상 분쟁이나 전쟁 없이 평화의 시대, 일시적인 데탕트가 아닌 계속되는 평화가 찾아오는 듯 보였지만, 50여년이 지난 현재에도 여전히 전쟁과 분쟁은 그치질 않고 광범위 하게 발생하고 있다. 우리가 속한 중국, 일본,
영락제(永樂帝)가 난징[南京]에서 베이징으로 천도하기 시작할 때부터 건립하여 1420년에 완성하였다. 그 후 명·청 시대를 통하여 궁전과 궁문을 여러 차례 보수·개축하였으며 명칭도 바뀌었다. 남북 약 1,000m, 동서 약 760m의 성벽으로 둘러싸인 1구획으로 둘레에 도랑을 파놓았다. 성벽 주위 4곳에 각각 1
대전 센터 등 모두 13곳에 이슬람 예배처를 마련하고 있다. 각 지역 예배처마다 많게는 300여명, 적게는 20여 명씩 모이고 있는 상황일 뿐 아니라, 각 지역에 크고 작은 기도처들이 3,000여 곳에 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슬람교 중앙회측은 향후 10~20 곳의 예배처 추가 건립 구상을 갖고 있다. 그런데, 이
3) 해방 후
1946년 10월 13일(둘째 주일)에 영락교회에서 한경직목사의 배려로 "베다니" 3층 예배실『농아전도부』에서 7명이 모여 박윤삼전도사의 지도로 첫 예배를 드렸으며 1950년 1월 1일에 (한경직목사의 집전) 처음으로 농아신도 7명이 세례 받았다. 6.25 사변으로 각처에 흩어져 2년간 집회를 하지 못
광복 직후(1946 ~ 1950)
일본이 제2차 세계 대전에서 패망하고 광복이 되자 그는 조선경비사관학교 2기생으로 입학하여 1946년 졸업, 광복을 맞은 한국의 군대에서 다시 소위로 임관해 군인 생활을 시작한다. 박정희와 2기생도들은 1946년12월 14일에 졸업하였다. 교육 중 동기군번 69명이 탈 락하고 1백 9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