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화 밖 내용
1. 5세대 영화‘인 생’
중국의 영화는 세대별로 구분 되어 진다. '독특한 문화현상'이라고 까지 불리었던 '제5세대'는 그 명성만큼이나 특별하고 유별난 집단이었다. 제5세대란 문혁이 종결된 이후 1978년 중국에서 정식 대입고사가 부활되었을 때 베이징영화학교에 입학해 82년도
1976년 10월, "4인방"이 물러나고 1978년 12월 공산당 1대 3중 전회가 열릴 때까지 중국영화는 배회의 단계를 거쳤다. 1978년 12월 중국 공산당 11대 3중전회의 개최는 시대의 획을 긋는 위대한 의의가 있으며, 계급 투쟁을 요강으로 삼았던 노선이 종결되고, "사상해방 ,두뇌개발, 실사구시, 일치단결 하여 전방
작가소개 – 포송령(蒲松齡)
산동성 유천 사람이다. 요재지이의 요재는 그의 서재의 호다. 어려서부터 재능과 학문이 뛰어났으나 결국 진사 시험에 급제하지 못하고, 문학에 뜻을 두게 되었다. 요재지이는 청초에 나온 문언체 소설, 지괴 소설(괴이 소설집)이며 4백 수십 편을 수록하고 있는데, 포송
Ⅰ. 서론
1986년, 처음 중국에서 영화가 등장했다. 1905년 중국에서 첫 번째 국산영화<딩쥔산>(定軍山)을 찍었다. 중국영화는 지금까지 한 100년 넘게 오래시간을 보냈으며 초기의 중국영화는 통제를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자유로웠다. 초기의 10여 년간 느린 발전 후 영화의 상업기능이 대두되었다. 예술
◈ 왕자콴은 장애 때문에 괴롭힘과 놀림을 받음
◈ 비장애인들에 의해 고통 받는 장애 가족
- 이해와 포옹보다는 무시와 무관심으로 냉대함
- 소통하려는 노력의 부재
◈ 장애가족은 마을사람들과의 소통을 끊음
◈ 피해의 대물림
사회적 약자에 관한 이야기
현재 중국에서 사회적 약자
◈ '신생대(新生代) 작가' 그룹의 대표 작가
◈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주목받는 현대 중국 사회의 정신적 고립, 소외감등의 문제점 다룸
◈ 사실주의 추구, 냉소적 시각으로 현실을 비판 → 독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움
◈ 필명 東西의 의미: 흔한, 일반적인 물건.
기억하기 쉬우며, 불투명한 것을
서양 모더니즘이 중국문학과 예술계에 깊숙이 침투
작가 의식 - 객관 현실을 반영의 도구
작품 주제 - 사회의 현실 문제에 대한 근심
왕멍(王蒙)의 <나비(蝴蝶)>, <봄의 소리(春之声)>
루즈쥐엔(茹志娟)의 <剪辑错了的故事>
인물에 대한 해체
‘인간은 인간’이라는 공식을 전복시키는
♣ 작가 소개 - 린바이
본명은 린바이웨이(林百薇)로 1958년 광시 베이류 현에서 출생했다. 1982년 우한 대학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도서관, 영화제작소 등에서 일했다. 90년대에 베이징으로 이주, 신문기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창작에만 몰두하고 있다. 초기에는 시를 썼으나 점차 소설에만 전념해 여성
Ⅰ. 문화대혁명이란 무엇인가?
1966년 5월부터 76년 10월까지 10년간 문화대혁명은 1966년 5월부터 76년 10월까지 모택동에 의해 계획, 추진된 대규모적인 상층 구조의 이념 투쟁 및 권력 쟁탈 운동이다.
모택동은 한 무리의 자산계급과 반혁명의 수정주의 분자들이 이미 중국 공산당, 정부, 군대와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