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 선 사람”의 삶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독교에서는 하나님과 무관한 사람이란 상상할 수 없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전제로 하지 않는 사람의 이해가 허용되지 않는 것이다. 이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람은 하나님이 만든 피조물이다‘라는 명제와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다‘라는 두 가
관계와 사회혼란 죄로 8월 2일 구속 처벌되었다.
▶ 1945년 4월 28일에는 최선길씨와 결혼했고, 정득은과 혼음했다.
▶ 1960년 4월 11일에는 40세인 문선명이 18세의 여고 3년 생인 한학자와 어린양 혼인잔치를 했고, 13명의 자녀를 낳았다.(이단종합연구 이대복저 p.794)
▶ 합동결혼식: 1960년 4월 11일에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레닌의 맑시즘이 이 세상을 덮쳐 20세기는 점점 더 깊은 절망 속에 빠지게 하는 유혈과 폭력, 믿기지 않는 가난과 공공연히 자유라고 외치며 활보하는 음란함, 새로 발생한 끔찍한 질병으로 점철되었고 또 농지가 풍부하고 삼모작이 가능한 나라에서조차 엄청난 기근이 발
하나님의 구원을 그의 백성들에게 가져다 줌에 있어서 요한이 수행하게 될 위대한 사역에 관해 예언한다. 이 세 가지 경우들을 살펴볼 때 성령 충만은 예언적 사역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후 예수께서 태어나신 뒤, 그의 부모들은 예루살렘에 올라가 아이를 여호와께 드린다. 이때 시므온이
인간 삶의 창조주이시며 섭리자이신 유일신 하나님과 그 분의 독생자이신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과 성경적인 원리 가운데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가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다른 종교상담과는 그 본질과 방법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할 것이다.
Ⅰ. 서론
A. 연구의 목적 및 방법
인간에겐 누구나 괴로움, 고통, 아픔이 있다. 그러한 고통이 무엇에서부터 시작되었는가는 누구도 알지 못한다. 그가 하나님을 배반한 악인일 지라도 그가 하나님께 의롭다 칭함을 받은 의인일 지라도 그것은 아무도 모르는 비밀일 것이다.
구약 성서는 대부분
Ⅰ. 서론
우리의 하나님은 그분의 구속만으로 끝나지 않으셨다. 그리스도의 죽음 이후 그는 장사되었고 다시 부활하셨다. 이 부활 안에서 그는 생명주는 영이 되셨다(고린도전서 15:45). 그 영으로써 그 분은 사람 안에 생명으로써 들어오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에게는 또 다른 선택이 있다. 타
목회자는 목회를 하는 사람으로서 하나님께서 특별히 선발하여 쓰는 종이다. 따라서 목회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임무를 수행할 의무가 있다. 여기서 목회가 무엇을 하는 것인지 규명해 보는 것은 목회자가 자기에게 부여된 신적임무(Divine mission)가 무엇인지를 규명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목회
Ⅰ. 서론
성령의 이름이 가지는 의미는 어원학적으로 헬라어에서는 "영", "바람" 혹은 "숨" 이라는 뜻을 가진 "퓨뉴마"라고 하였고 히브리어로는 "루아흐"이다. 이 두 어휘는 모두 생명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창세기 1장 1-2절을 보면,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흑암이 가득차고 천지가 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