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 22:37-40). 자기와 자기 몸을 사랑하라는 말은 자연법칙이다. 이는 동물에게도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위에 있는 하나님과 우리 곁에 있는 이웃에 대한 명령뿐이다. 이와 같은 계명의 목적
지도자의 존재를 살펴보자. 약속 된 시간에 특정 장소에 사람들이 모이면, 지시서를 나눠주는 사람인 모버레이터(moberator)가 존재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모버레이터를 지도자로 볼 수는 없다. 그들은 단지 공통 된 퍼포먼스를 펼치기 위한 약속을 확인하는 정도의 역할 밖에 수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IT 혁명 과정에서 새롭게 등장한 소셜 네트워크 역시 패러다임의 변화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 ‘미디어 지형’은 직업 기자를 둔 전문 언론사 중심의 폐쇄적 구조에서, 일반인들의 광범위한 소통을 기초로 한 ‘개방형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 급변하고 있다.
① 어머니와 자녀의 언어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질 높은 언어적 상호작용을 하도록 돕는다.
② 어머니의 감수성 개발을 돕는다.
③ 어머니가 가정에서 학습환경을 조성하는 능력을 갖도록 돕는다.
④ 어머니가 자녀와의 상호작용에서 강화를 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⑤ 놀이기술을 습득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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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록 하는 교육이다.
知, 情, 義를 조화롭게 발달시키는 마음의 교육이다
개인적인 자아실현을 위한 가치교육이고
사회적인 도덕적 삶을 추구하기 위한 도덕교육으로 해석이 된다.
2. 인성을 바라보는 학자들의 시선과 인성 발달 단계
① 인성을 바라보는 학자들의 시선
프로이트 : 개인이
외국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의 네 기능을 균형 있게 발달시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임은 의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영어를 외국어(English as a foreign language)로서 학습하고 사용하는 우리 나라에서는 영어로 된 문어 텍스트가 영어권의 문화 및 역사, 언어, 문학에
서 론
오늘날 기독교 교육은 그 의미와 가치가 함께 그 과제가 더욱 새롭게 인식되고 이해되며 요구되는 상황에 있다. 오늘날 한국교회는 이미 그리스도인들의 의식뿐 아니라 교회 갱신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새로운 교육의 기대와 실제와 변화로 교육목회란 이론이 새롭게 이론화되고 체계화되어야
리처즈는 기독교교육을 위한 신학적 접근의 기초로 기독교 인식론, 즉 성경이 "진리의 근원"이라는 가정이 깔려 있다.
리처즈는 성경만을 통해 진리가 들어간다고 말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에게 성경은 유일하게 궁극적으로 신뢰할 만한 진리의 근본이다. 성경은 다른 모든 자료에 대한 기준이 되기에
지도자'로 평가된다고 말한다. 막스 웨버는 '순수 카리스마'와 '일상화된 카리스마'를 구분하여 설명하는데, 첫째, '순수 카리스마'의 형성 과정은 전망 있는 카리스마적 지도자는 자신감이나 사명감 같은 비범한 자질이나 진실한 능력을 보여 줘야 하는데, 이러한 자질들을 추종자의 인식에 의하여 받
Ⅰ. 서론
인간의 탄생은 자유의지에 의한 것이 아니고 전적으로 주어진 여건이다. 장애아가 그 장애를 결코 원했거나 택한 것이 아니요, 자유의지도 아닌 주어져버린 것이다. 인간은 어떤 면에서는 경제적(본질적, 생리적), 유전적, 신체적(체력적) 등에서도 평등하게 탄생함이 절대 불가능하다.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