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을 벌였고 기원전 588년경 그 수도 예루살렘을 정복했다. 그는 유대인들을 강제 추방시키고 바빌론의 노예가 되게 했다.
예루살렘으로부터 쫓겨나 오랜동안 떠돌던 유대인들에 관한 내용과 예루살렘의 파괴 등은 구약성경에 나와있다. 네부카드네자르왕 시대의 바빌론에 대한 역사의 부정적 인
사상이 본격적으로 전개되어 국가와 사회의 지도원리로 자리잡게 된 것은 근대 유럽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한 현상이었다. 인간 한 사람 한 사람은 고유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자기 완성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인간관, 원리적으로 개인의 자유와 모순되지 않는 정치제도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정치관,
지도자는 점차 사회의 지배자(Ruler)로 군림하게 됨으로서 계급의 분화가 생겼다. 이와 함께 주변의 사회에 대한 무력 정복 활동이 병행되어 가면서 보다 규모가 큰 정치집단(복합사회)이 대두한다. 따라서 씨족사회와 부족사회가 등장한다. 철기의 발명은 농업생산력을 더욱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고 무
대한 가장 간단한 답은 생산력의 저하에 다른 경제적 빈곤임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따라서 중국은 국부의 축적을 위해 사상해방을 했고, 그 결과 생산력은 향상되었지만 사회주의 체제전환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야기 시켰다. 과거 중국 역사는 제국의 역사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
사상 면에서도 민주주의, 파시즘, 사회주의 등 수많은 주의를 태동 시켜 왔다. 이러한 가운데 체육은 전 유럽에 널리 퍼지게 되었으며, 멀리 대륙에 까지 전파 되었다. 체육의 새 바람은 새로운 영국풍의 스포츠를 각국에 보급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이와 같은 변화는 국력이나 그 나라의 정치 형태, 그
B. 아르츠, 홍성표 옮김, 『중세 유럽의 문화유산』, 보진재, 1993. pp16-17.
이런 사회 분위기 속에서 이스라엘의 민족종교인 유대교를 모태로 하여 만들어진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출현, 로마가 당시 지중해 세계의 패자가 된 것, 바울과 베드로의 전도 등의 요인으로 크게 발전하기 시작한다.
대한 것이다.
그러나 쿠르드 족은 그 동안 외부의 간섭과 내부의 분열로 인하여 하나의 힘으로 결집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쿠르드 족은 자신들의 정체성조차 위협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무엇이 쿠르드 족의 분열을 이끌어왔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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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에서는 암시적으로나 규범적으로 민주적이며 자본주의적 산업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을 주요 주제로 설정하고 있다. 근대화에 대한 비판적 논의는 후발국가에서 보다는 오히려 이미 근대화를 안정시킨 선진국에서 활발했다. 1960년대에 서구에서는 그러한 주제와 관련하여 엄청난 결과물을 쏟아냈
대한 공포와 불안이 서구사회에 비해 아직 현실적인 문제로 떠오르지 않고 있다. 다만 전혀 드러나지 않게 사회 곳곳에 잠식되어있을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더욱 동성애에 대해 무지하다. 그들이 왜 동성애자가 됐는지 어떻게 사랑을 하는지 그들이 당면한 문제는 무엇인지 근거 있는 정확한 사실
이대 학관에 얽힌 소문과 노래 ‘향수’ 가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 둘 모두 시인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이대 학관은 그 특이한 구조로 인해 이상이 설계했다는 소문이 있었고, 노래 ‘향수’는 정지용의 시를 가사로 만든 것이다. 그럼 이상과 정지용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이상과 정지용은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