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건강의 기준에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능력 포함
다. Dunn(1959): 건강-불건강의 연속선 개념 제시(최고의 건강 → 최저의 건강)
라. Seyle(1956): 인간의 반응과 행동을 스트레스로서 설명하는 적응모형 개발
마. 건강에 대한 세 가지 분류
1) 생의학적 이론; 인간의 해부구조와 생리기능이 정상범위에 있는
3) VIP고객 개별 관리 (체험 마케팅Ⅱ)
설화수는 VIP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행사를 통해 1대 1 케어를 실현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특별한 VIP임을 체감하고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타 브랜드와 협력해 VIP고객을 설화수 신규고객으로 영입하기 위한 ‘VIP 문화클래스’ 프로그
3년 전부터 피부과의 또 하나의 영역으로 메디컬 스킨케어가 자리를 잡고 있다. 포이즌 피부과 책자, 2006 1쪽.
일반 피부 관리실에서도 스킨케어를 하고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지만 먼저 피부과 진료를 통해 개개인의 정확한 피부 진단을 하고 종래의 피부과 치료의 한계를 극
구성된 동일한 藥材의 湯藥을 투약하면서 投藥 前ㆍ投藥 中ㆍ投藥 後의 시간 경과에 따른 여러 진단학적 대상요소의 변화상을 관찰하는 것으로 기본 실험모델을 일괄적 사전 설정하였다. 體質의 判別과 표본의 추출 및 투약할 藥材의 선정은 편성된 조에서 자체적으로 결정된 것이 아니고, 전체 실험
사상의학(四象醫學)
세상에는 똑같은 모습의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같은 오장육부를 지니고 있다 하더 라도, 그 기능의 허(虛)하고 실(實)한 상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독특한 생리기능을 발휘한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체질(體質)이라 하며, 이러한 체질의 특이성에 의해 사람들은
지금 여기서 단군 신화를 언급한 것은 실제로 곰이 마늘과 쑥으로 인간이 될 수 있고 이것이 우리의 민간요법이라는 억지를 부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하지만 우리의 선조들이 이러한 이야기를 만들어 낸 그 바탕에는 쑥과 마늘의 약리작용에 대한 확신과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실제 쑥과
구성원들과는 달리 위신을 좋아하고 책임감이 강하고, 공적인 일을 맡는 것 자체를 보수(報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이준형, 2002, 90] 우리나라 역사상 훌륭한 리더 중 한 사람인 이순신은 어린 시절 전쟁놀이를 즐겨했다. 어릴 때도 언제나 활과 화살을 차고 다녔고 전쟁놀이를 할 때는 항상 대
Ⅱ. 음양의 개념과 본질
1. 개념
음양이라는 개념은 햇빛이 비치는 언덕으로부터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해가 비치는 언덕은 따뜻한 반면, 반대쪽의 그늘진 언덕은 어둡고 춥다. 이런 소박한 관찰로부터 주변의 모든 사물롸 현상들을 상대적인 관점에서 파악한 것이 음양론이다.
음양이라 함은
한의학에서는 이를 체질(體質)이라 하며, 이러한 체질의 특이성에 의해 사람들은 성격이나 음식의 기호, 체격, 자주 걸리는 질환까지도 차이가 나게 된다. 그래서 한의학에서는 병이 발생하기 전에 고치는 예방의학적인 측면에서 체질을 중요시하고 있다. 예컨대,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사람마다 각
사상적 성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1. 유교사상은 현세적 삶, 그 자체를 가장 중시하고 있다는 점
이러한 사실은 공자(孔子)가 제자 자로(子路)의 ‘귀신 섬기기와 죽음’에 대한 물음에 답하여 “서람 섬길 수도 없는데 어찌 귀신을 섬길 수 있으리오. 삶도 알지 못하는데 어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