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에 관한 논의는 한편으로는 전위예술로, 다른 한편으로 문화산업으로 귀결될 수밖에 없었던 자율적 예술이 현실에 대한 비판적인 거리를 둠으로 진실이, 그것이 절대화된 결과 현실의 체제를 긍정하게 된다는 점에서 허위가 드러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다. 아도르노에게 진정한 예술의 이념은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시기부터 정점에 이르는 시기까지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오프라인 업종에 문화·예술 공연 관람이 크게 위축되었다.
예술적 내용을 최소화'하는 것과 '예술작업을 최소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뒤샹의 레이디메이드 작품과 애드 라인하르트의 검은 그림들 같은 작품에서 예술내용들이 최소화되었다는 것과 예술가가 작업 혹은 노력은 거의 하지 않았다는 점을 비평한데서 비롯되었다
3. 미니멀 아트의 특징
거리가 멀다는 사실을 발견할 것이다. 이러한 경향은 오히려 12음기법의 영향을 받았던 1950년대 총렬음악에서 훨씬 두드러지고, 12음기법에는 독창적 예술가의 개성과 창의성이 이전의 음악만큼이나 구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성적 논리적 사고는 그 어느 시대보다 20세기 음악에서 확대된 것
예술이 신체적인 것이나 주관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것으로 간주되었다. 오히려 예술은 인간의 신체성 혹은 주관성 바깥에 있는 객관적인 실재를 파악하는 수단으로 간주되거나(특히 고대에서), 기독교적인 교화를 위한 수단으로서 사용되었다(특히 중세에서). 시각과 청각에 대한 강조는 이러한 배경
예술관광
(1) 문화예술관광이란?
문화는 인간이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의 이상을 실현하려는 활동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해 낸 물질적ㆍ정신적 소득의 총칭. 특히 학문, 예술, 종교, 도덕 등 인간의 내적 정신활동의 소산을 의미한다. 즉 관광객이 인종, 언어, 관습, 제도, 경
Ⅰ. 개요
전통예능인들은 자신이 보유한 전통예술의 공연 준비나 홍보를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하며, 때로는 공연을 위해 장거리 여행을 하기도 한다. 또한 기능보유자의 경우 자신이 보유한 기능을 전수하는 데에, 전수자의 경우는 전수받는데 많은 시간을 들인다.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은 대
예술잡지로 성남문화재단이 발간하는 월간 ‘아트뷰’가 있다.
월간 ‘아트뷰’는 성남아트센터뿐만 아니라 지역 관공서와 병원 등 사람들이 많이 밀집하는 공간에 비치하여 홍보효과를 노리고 있다. 타 공연장의 잡지 못지않게 풍성한 읽을거리와 정보를 제공하여 관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거리공연 프로그램은 성균관대학교 캠퍼스 내의 거리뿐만 아니라 대학로를 거쳐 혜화역까지 계속된다. 이 거리공연에는 성균관대학교 공연 동아리들과 대학로 거리공연연합인 ADSP의 공연 팀들 참여한다. 특히 그중에서 ADSP는 거리라는 열린 공간을 창조적인 문화 발생지로 만들고 비주류 예술가들과
거리가 되고 있다. 과연 인간은 유전자나 뇌신경이라는 본능에 의해 움직이는 것일까. 이 본능에 지배당한 결과물이 인류의 문명-그 중에 예술-일까? 예술가가 예술작품을 만들고 관람자가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사회적인 습득이라기보다는 본능에 의한 것인가 질문을 던져본다.
최근의 과학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