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지원과 후원이 현재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통예능인이 국악인과 같은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모습으로 변신하거나 전통예술의 보존과 현대화 작업을 겸하는 경우도 있다.
Ⅱ. 한국전통예능(한국전통예술)의의의
민요, 판소리, 농악, 전통연극, 민속놀이, 전통기능분야 등의예능방면
이루어졌다. 소학지희는 정치적인 배려에 의해 정치 사회적 명분을 유지하였지만 천민배우가 연행을 담당하였기에 그들의 신분에 기반한 이면적인 주제의식으로서, 부패하고 부정한 상층 관료에 대한 비판의식이 존재하였다. 비판과 풍자의 소학지희는 조선 후기 전통극과 그 맥락을 함께 하고 있다.
의전통공연예술이다.
'판'의 용어는 세 가지로 해석되는데, 첫째 굿판·춤판·씨름판과 같이 어떤 일이 벌어지는 자리(局面), 둘째 씨름 한판·바둑 한판과 같이 처음부터 끝까지라는 완결(完結)의의미, 셋째 판춤·판굿·판염불·판소고와 같이 전문예능인들이 벌이는 전문적(專門的)인 예능(藝能)이
의연극이 되었다. 여배우는 뒤지 않으며 온나가타(女形)라고 하는 남자 배우가 여성의 역할을 한다. 가부키는 화려한 무대와 남자 배우들의 연기와 발성, 그리고 아름다운 춤을 보여주는데, 주로 전설, 사실(史實), 사회 현상 등에서 제재를 찾아 그것을 노래(歌 : うた), 춤(舞 : まい), 연기(技 : ぎ)로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