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서기 988년 키에프의 왕인 블라디미르 1세는 신하들에게 기독교의 신앙을 강요한다. 이를 계기로 희랍정교는 급격히 전파되고 비잔틴 문화가 널리 파종된다. 이후 그리스도교의 비잔틴 성가가 러시아에 유행하여 공식적인 음악 문화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따라서 그리스도교 이전 시기의 농사
세기의 리더가 될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역사와 세계를 보는 관점을 넓혀줄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과 같은 지역은 배경지식이 많지 않아 이해가 쉽지 않았지만 현재와 같이 미·중분쟁, 북한이슈, 일본과의 영토분쟁 등 현안 있는 우리 국
낭만주의가 하나의 의식적인 문예운동으로서 추구되어진 것은 19세기에 들어서이다. 19세기낭만주의가 연극에서 최종적 승리를 구가한 것은 1830년에 프랑스의 극작가 빅토르 휴고의 Hernani가 초연되었을 때였다. 작가는 모름지기 자연과 진실을 벗해야지 모델을 흉내 내서는 안되며 무엇보다도 직관과
감정 표현이나 집단적 체험의 무의식적 표출이라는 수준에서 벗어나, 어느 정도 의식적 동기를 포함하게 되면서부터는 비평적 노력이 창작 활동 자체에 관여하며 작품 생성의 의식적 인소(因素)가 된다.
역사*전기비평이란 역사주의 비평과 전기적 비평의 합성어이다. 그것은 서지, 주석적 비평을 포
1. 근대이전 그리스철학의 문학비평
*플라톤
<국가론>, 이데아론의 창시자
아테네의 교육에서 시인들은 교육자였다. 또한 교육을 통해 뛰어난 시인들의 작품을 읽게하고 이를 통해 덕과 교훈을 얻게 한다고 보았다. 그러나 플라톤은 시인들은 실재의 모방인이데아의 모방 하는 사람들이라 말한다. 시
01 시대적 배경
고전시대
인본주의와 계몽주의를 통해 음악의 주체가 신에서 인간으로 이동한 시대
*범 세기적인 시대
많은 민족에게서 이해되는 음악이 되어야 한다.
*예술과 학문의 대중화
고전시대의 음악적 특징
빈 고전파
-전 고전파의 업적을 바탕으로 하여 빈을 중심으로 창작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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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독특한 특징들 덕분에 그 자체로서 가치가 있다. 프랑스의 문학은 모든 세기에 고루 걸친 활발한 문학이론 논쟁을 기저에 두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학을 탄생시켰고 프랑스 문학은 언제나 세계문학에서 새로운 사조를 이끌어내는 기수 노릇을 도맡아왔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인정을 받는다.
이전의 시는 서구적, 일본적 사상과 사고에 무방비로 감염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시가적, 서사적 내부 공간을 획득하게 되었다. 이러한 계열의 시를 팔봉 김기진은 프로 서사시로 규정하여 프로 문학의 새로운 타개 방법으로 높게 평가하였다. 이는 당시 대두된 프로 문학의 대중화론과 직결되어 있다.
낭만주의음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어떠한 것을 경험하는데 있어서 알고 하는것과 모르고하는 것은 천지차이다. 지금 알아보는 이 것으로 인하여 언젠가 고전음악들을 들어볼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Ⅱ. 바로크음악
1. 바하(Joh
세기말의 고대와, 그후 근대의 두 시기로 크게 나눈다. 근대는 다시 17세기말부터 1917년까지의 혁명 이전과 혁명 이후로 구분한다. 러시아의 고대문학은 대략 서유럽의 중세문학에 해당되는데 처음에는 키예프 루시가 문학을 주도했으나 몽골의 침략기인 13세기에 지방 문학의 중요도가 높아졌고 15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