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스토이의 'Воскресение'
I. 서 론
소설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단순히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데에 그치지 않는다. 작가에 의해 선택된 인물은 소설의 주제와 이야기의 얼개 속에 들어가 작품의 형상화에 이바지 한 다. 실제로 소설 속에 그려진 어떤 인물에 대한 강렬한 인상이 그 작품의 인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인터넷의 성격은 새로운 매체로서의 기능을 넘어서서 생활을 변화시키기도 하고 사람들의 사고방식 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회 문화적으로 인터넷은 첫째, 문화 보존의 수단이다. 컴퓨터에 축적된 방대한 인류 문명의 결
Ⅲ. 로져스의 성격연구 방법
로져스의 연구 방법은 성격을 변화시키기 위해 정서적으로 방해받은 개인들을 상대로 연구를 했다. 이러한 환자들을 “내담자”라고 불렀으며, 이들을 치료하기 위한 그의 치료법은 성격 변화의 주된 책임을 내담자에게 두는 것이었다. 이 치료법을 내담자 중심의 치료(c
2) 저작 연대와 장소
이 편지는 바울이 그의 제3차 선교여행을 끝마칠 무렵, 곧 주후 57년경에 기록되었다. 바울은 3차 전도여행의 끝무렵 고린도 교회에서 석달을 머무는 동안(행 20:3) 로마교회를 향하여 편지할 계획을 갖게 된다. 왜냐하면 로마교회는 당시 사도들로부터 직접적인 가르침을 받지 못
Ⅰ. 성경의 원본, 사본과 번역본
1. 성경의 원본
신약 성경의 원본은 현재 한 권도 보존된 것이 없다. 이는 하나님의 섭리라고도 할 수 있겠다. 신약성경의 처음 원본은 파피루스(papyrus)종이에 기록이 되었다. 이는 나일강변에 자라던 갈대의 일종이었는데 여기에 펜과 잉크로 기록했던 것이다. 이것이
법 등에 대해서는 언급되어지지 않고 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창조 사역의 절정으로서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나와 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우리들의 모습이 모두 다르듯이 아담과 하와가 둘 다
성경에 없다. 목회철학이 세속적인 성공의 기준에 깊이 물들어 있는 것은 목회자들에게 목회신학이 없기 때문이다.
(3) 목회사역의 기준 : 목회사역의 기준은 일반적 행동규칙이나 도덕. 윤리로부터 연유되어서는 안되며, 목회신학과 믿음이 그 기준이 되어야 한다. 목회 신학이 목회 방법론으로 대체
법), 느비임(예언서), 우케투빔(그리고 聖문서) (Tanak) 이라는 명칭을 붙인다. 이 세 가지 명칭의 순서는 이런 문서들이 성경으로 채택된 역사적 순서를 말해주기도 한다.
2. 율법서의 형성 Torah
5경은 유대인의 전통적 견해처럼 모세가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받아 쓴 책이 아니라 하나 이상의 문서 편집
법을 해체했다면, 여성시인은 다른 방향에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였다. 고정희, 김혜순, 최승자 등의 여성시인은 여성성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여성적 시쓰기를 시도하였다. 이들은 여성이 처한 현실을 직시하며 여성의 눈으로 보고 여성성을 바탕으로 시를 쓰기 시작하였다. 이와 같은 노력은 여성을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야 하는 문제에 당면하기 때문이다. 예전 같으면 주로 전쟁이나 시고 등으로 부모 없는 고아가 발생하였지만 요즘은 고아가 아닌 고아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이혼 문제가 얼마나 큰 사회문제인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아닐 수 없다. 이혼율의 증가와 함께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