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제안 이유
저희는 이성을 만나는 데에 다양한 신호를 보냅니다. 예쁘게 치장해서 아름다움을 과시하거나 지식들을 나열하며 알고 있는 것을 뽐내면서 똑똑함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이처럼 서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자신에게 가까운 이성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
Ⅰ. Amaco코리아 사업개요 Ⅰ-1.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현 도자 재료 산업 실태
도자의 역사와 전통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전통성에 비해 도자 재료
상품 및 유통 발달 미진
미국, 일본의 도자산업
강세
전략
체계적인 도자 재료 산업 형태 구성
우리나라 도자 재료 산업 전
1. 서론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점차 반식민지ㆍ반봉건국가로 전락하여 갔으며, 청일전쟁 이후 제국주의 단계로 진입하기 시작한 자본주의 국가들의 중국에 대한 침략 방식은 종래의 상품수출에서 자본수출로 바뀌게 되었다. 또한 침략범위도 더욱 확대되어 정치적ㆍ경제적 침략을 강화시키는 외에
I. 서 론
목회자나 목회자의 가정은 수많은 신자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관찰의 대상 혹은 모본의 대기가 쉽다. 그 관심의 집중은 목회자 뿐만 아니라 그의 가정에서 적쟎은 짐이 되기도 하고 일반적인 가정이 갖고있는 가정 고유의 정상적인 삶의 영역을 목회자의 가정은 위협 받기도 한다. 이런
(2) 나약한 사대부 - 김 진사
운영의 상대 인물 김 진사는 주인공답게 용모가 미려하고 재주있는 인물로 묘사된다. 유영을 만나 김생이 자신을 소개하기를 ‘소년 협기로 자제하지 못하는 정을 운영과의 녹고(綠故)로 부모의 유체를 보존치 못한 불효자식’이라고 설명한다. 이것은 전생에서 사랑에
Ⅰ.고려향가와 『균여전』
1.향가의 지속과 변이
신라시대에 전성기를 이루었던 향가는 고려시대에 들어서서도 일정기간동안 존속하였다. 이것은 문화 담당층이 연속되면서 고려 전기의 사회와 문화가 신라의 경우와 근본적인 동질성을 지니고 있었음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문학적인 면
Ⅰ. 서론
고소설의 현실은 그 근저에 항상 환상성이 매개되어 있다. 따라서 독자들은 소설적 공간과 실제 현실을 혼동하지 않는다. 그들이 대리 만족의 즐거움을 누린다면 그것은 어디까지나 소설적 공간 속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고소설을 구성하는 것은 ‘모티프’이다. 그렇다면 고소설 속에 나타
병역기피 의도를 알지도 못했을 뿐더러 문신 시술은 표현과 직업의 자유에 따른 권리"라고 주장했다.
김씨 측 조광희 변호사는 "문신을 직업으로 하려는 사람의 자유를 보장해야 하며 이는 면허제도를 통해 합법화할 수 있다"면서 "재판에서 무죄주장과 함께 문신을 불법으로 여기는 현행법의 헌법위
4) 문신의 합법화를 주장하는 이유
(1) 필요성 - 자기표현 수단으로써의 문신
오랫동안 유사 의료행위의 범주에 묶여 있던 문신이 이번 양성화 방안에 포함될 것인가를 둘러싼 사회적 관심이 뜨거우며, 이는 결국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의 하나인 문신을 국가가 금지하는 것이 적절한 것인가에 대한
1. 들어가며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는 신화는 인류 최초의 사유 형식을 간직하고 있다. 신화를 읽으면서 우리는 우리 삶 속에 내재해 있는 생활 방식의 원형들을 만날 수 있다. 인류가 이룩해 온 역사와 신화는 이성의 차원이 아니라 인간의 꿈과 소망, 무의식과 욕망이 뒤섞인 본질적인 모습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