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혁명이후 실생활에서 종교가 쇠퇴하였고 과학과 기술의 발달은 나라간의 경계를 허무는 동시의 종교의 경계도 허물었다고 할 수 있다. 특정 지역이나 나라를 장악하는 종교가 많이 사라졌으며 사람들은 이제 종교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종교에 대한 자유가 생겨난 만큼 종교
상대성이론
일반 상대성 이론
특수 상대성 이론
자연법칙이 관성계 즉,관성의 법칙, 힘과 가속도의 법칙에 불변하고 , 시간과 공간이 관측자에 따라 상대적이라는 이론
특수 상대성 이론
20세기 초 아인슈타인이 발표한 이론.
시간과 공간은 절대적이지 않으며 관측자의 운동상태에 따라
한 세기 이상, 과학과 종교 사이의 긴 "전쟁"은 세계를 현대의 연구로서 설명하기 위한 창조 신화로 작용했다. 이 토마스 헉슬리에 의해 명명된 "새로운 자연"은 창조 신화에 의하면 원인vs믿음, 연구vs권위, 진실vs오류의 냉혹한 충돌로부터 등장했다. 그리고 이 전쟁의 가장 큰 원인은 진화론자인 찰스
종교 유무는 가족기능과 가족지지에 별다른 차이를 나타내지 않았다.
넷째, 부모가 기독교인 집단에서 부모가 함께 교회에 다니는 가족이 부모중 어느 한 쪽만이 교회에 나가는 가족보다 가족간의 대화를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부모의 신앙경력에 따라서는 가족기능과 가족지지
‘증가하는 이혼율’, ‘이혼, 남의 일인가?’, ‘당하는 이혼, 하는 이혼’, ‘이혼은 과연 불행한 사건인가?’, ‘행복한 이혼’, ‘4년 이혼설’, ‘이혼계’ 등등 이혼에 관한 관심의 증대와 이혼에 대한 시각의 변화를 암시하는 담론들이 많이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서울시 부부를 대상으로 조사
한다. 많은 음모론자는 일루미나티가 신세계 질서의 확립을 위해 뒤에서 활동하는 주모자들이라고 믿는다. 즉,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일루미나티라는 비밀결사조직이 과거에는 허락되지 않은 과학, 이론, 수학 등 종교의 탄압을 피해 지하에서 연구, 개발하는 과학자들의 단체라 할 수 있겠다.
과학의 기초가 되어주는 것이라고 믿은 신칸트 학파, 언어를 분석함으로써 언어의 문법적 형식에 제약받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를 강조하는 분석철학 등도 인식의 문제를 철학의 중심과제로 삼고 있다.
그러나 인식이 아닌 다른 분야를 중시하는 철학도 있다. 예를 들면 19세기의 헤겔과 마르크스는 철
허바드는 1948년에 집필하여 1950년에 Dianetics라는 사기성이 농후한 책을 출간했는데,
때는 1950년, 심리학이란 학문이 제대로 자리를 잡기 전이었기 때문에, 허바드의 책은 아주 짧은 기간 동안 무려 백 오십만 부가 팔렸다. 하지만, 비판하는 사람들의 주장에 의하면, 허바드의 책들은 모두 신도들이 대
마티유에게 깨달음이란?
종교적 교리에 입문하는 것이 아닌 내적 변화의 결과
=현상세계와 마음의 본성을 밝히는 것
불교와 과학?
불교에서는 과학이 사물들을 아는 데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
과학연구에서 얻는 재미<매 순간 만족과 기쁨을 주는 마음의 탐구에서 우러나오는 흥미
대담의 중심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