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이번에 우리가 살펴볼 문제는 이야기 문화와 고전문학이다. 본 발표에서는 이를 위해 세 가지를 확인하려고 한다. 첫 번째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이야기 문화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 이러한 문화적 특징들을 고전 문학에서 확인해보는 것
이야기라는 타이틀을 걸치고 있지만, 크게 보아 이책은 인생에 대한 고찰을 하게 해주는 것이 아닌가 한다.
피드백과 코칭
먼저 피드백을 생산 현장에 연결시켜 보도록 한다. 근로자들은 업무 수행의 질적 수준을 조정하기 위해 자신의 역량에 대한 피드백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피드백의 대부분
1. 마리 이야기 staff & cast
제작 : (주)씨즈 앤터테인먼트 배급사 : 청어람
상영시간 : 80분 제작연도 : 2001년
개봉일 : 2002년 1월 11일
홈페이지 : http://www.maristory.co.kr
-staff
원작 : 이성강 감독 : 이성강 각본 : 강수정, 서미애, 이성강
프로듀서 : 조성원 촬영 : 권근욱 음악 : 이병우
-cast (목소리
III. 치료목표
이야기치료의 목표는 내담자가 지역사회에서 문화적 배경,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근거로 대화의 준거틀을 새롭게 만드는 것을 돕는 것이다 White(1990)가 제시한 이야기치료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White, 1990).
* 내담자가 자기 자신에 대한 부정적 사실을 다시 구성하도록 돕는다.
* 내담
I. 문제의 외재화
이야기상담사들은 내담자의 문제에 대해 그들이 지금까지 바라봤던 시각과 조금 다른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을 한다. 그러한 질문을 통해 내담자는 상담자가 자신을 인정하므로 함께 있는 것이 안전하고 가치 있다고 느끼게 된다. 그리고 상담사는 내담자들에게 문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았어요. 제가 한 일은 그들이 다시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믿음을 주는 것이었어요. 그들 곁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말이에요.
라이오넬은 자신의 묻어 두었던 삶의 이야기를 신뢰하는 누군가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이야기로 좀 더 자세히 들어가 보기로 하겠다. 엔지니어 아저씨들과 놀던 소년기 어린 시절의 스티브 잡스는 텔레비전 보기와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소년이었다. 그는 오늘날 미국 최첨단 벤처 산업의 중심지인 실리콘 밸리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휴렛패커드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여
<들어가며>
이야기는 신화, 전설, 동화, 설화, 서사시, 역사, 연극, 드라마, 무언극, 미술작품, 영화, 신문 기사, 대화 등 어느 곳에나 존재한다. 거의 제한이 없는 다양한 형태로 이야기는 모든 시대, 모든 장소, 모든 사회 속에 존재해 왔다. 인류의 역사가 시작되면서 동시에 이야기는 시작되었고 어떤
이 책을 집어 든 순간 제목과 같이 내용 면에서도 ‘과연 끝이 없는 이야기가 전개될 것인가?’라는 의문점이 생겼다. 다른 아동문학 책보다 훨씬 많은 분량은 이러한 나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한편 <<끝없는 이야기>>는 얼마 전 우리나라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모모>>를 지은 독일 작가 ‘미카엘
시작하는 글
<마시멜로 이야기>를 선택한 동기와 목적
마시멜로 이야기. 원제는 Don't eat the Marshmallow...Yet! 나는 이 책의 출판사가 서울경제신문인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마시멜로와 한국경제라...고개가 갸우뚱해지는 것이, 한번 읽어보고 싶은 호기심이 들었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