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東晋)시대 여산 혜원(廬山 慧遠, 334 ∼ 416)의 『沙門不敬王者論』을 중심으로 당시 이를 둘러싼 논쟁과 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불교교단과 정치권력의 관계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한다.
Ⅱ. 중국 역사상의 국가권력과 중국불교
1. 중국 역대 왕조와 불교교단의 관계
불교의 동점(東占)이후, 불
클로비스 1세(재위 :481-511)가 5세기 초 북갈리아에서 남쪽으로 계속 진출하여 갈리아의 중앙과 남부를 점거하고 486년 메로비스 왕조를 수립하였다.
클로비스는 그리스교도인 부르군드 왕녀 클로틸다와 결혼하여 삼위일체 그리스도교의 기본적인 교의(敎義).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啓示)한 하느님
(>외형)
종묘는 조선왕조가 가장 정성을 다해 지은 건물로써 선왕의 제를 지내던 곳이지만 이런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종묘의 외형은 화려하지 않음.
지붕은 맞배지붕의 단촐한 구조에 단청은 갈색과 녹색으로 보색대비만.
마당의 박석은 대충 다듬어 놓았고, 받침돌 또한 장단을가리지 않고 사용.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배경
중국은 황하 강 유역을 중심으로 문명이 발달한, 세계 4대 문명의 하나이다. 역사가 깊은 만큼 유물과 유적이 많고, 역대 왕조들은 셀 수 없을 정도이다. 이러한 중국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거대한 땅, 인구 조사조차 어려운 많은 국민, 만리장성, 다양
만물을 주관하는 신과 마찬가지라는 뜻을 가진 ‘황제’ 에, 최초의 뜻이라는 '시' 자를 덧붙여 자신을 ‘시황제’라 부르기 로 했다. 이후 황제라는 단어는 중국의 역대 왕조에서 최고 지배자의 칭호가 되었다. 이렇게 대한한 사람이기도 했지만 불노불사를 원하다 사기도 당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중국의 주장은 고구려사는 중국의 소수민족사의 하나라고 보는 것이다. 그리고 고려가 고구려를 계승한 국가라는 점을 부인하고 신라를 계승한 국가로 밝힘으로써 이 주장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
중국의 동북공정의 중요한 임무 중의 하나는 기왕의 연구성과를 종합하고, 역사상의 의문점과 현재의
분단의 장벽 뛰어넘기
기도의 능력은 이 산을 향하여 들리어 바다에 던지라 하여도 믿음으로 기도하면 그대로 되는 것이다. 기도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며 사람의 생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믿음의 기도는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기도는 모든 장벽을 무너뜨린다.
함께 힘을 모아 기도의 씨앗을 심고
한 이른바 사계층이었다. 이들은 이들이 가진 실력을 바탕으로 국가의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그러는 가운데 이들은 상인들과 함께 지주층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제자백가는 실로 이들이 내 놓은 사상이었다. 유교도 제자백가의 하나였음은 말할 것도 없다.
공자는 춘추시대에 약육강식하
한 것이고 러시아가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은 비록 그것이 정치적으로 침략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었다 하더라도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감상도 역시 심상치 않았다.
한국과 러시아의 관계사는 100년이 넘는다. 그러나 그 동안 두 나라에는 전부 많은 정치적 변동이 있었다. 조선왕조와 국교를 체결하였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