使者玄夫傳 거북이 의인화). 이곡-죽부인전(竹夫人傳 대나무 의인화). 이첨-저생전(楮生傳 종이 의인화). 석식영암-정시자전(丁侍者傳 지팡이 의인화) 등이 있다.
고려 중기 이후 설화문학은 가전체의 수법에 의해서 소설에 가까운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가전체는, 설화문학이 발전하여
샤리아 (Sharia)
이슬람 법률 체계의 근간으로 법 규정 뿐만 아니라 종교의례, 규범, 도덕, 정치 문제 등 의 근거가 되는 것
샤리아의 법적 근거(法原) : 꾸란, 하디스, 이즈마, 끼야스
꾸란 (al-Quran): 알라의 계시
- 꾸란은 모두 114장 6,200여 절로 구성.
- 각각의 장은 첫장(개경장)을 제외하면 연대순이
使者)·조의(早衣)·선인(先人) 등의 벼슬을 두었는데, 이것은 옛날 중국의 경대부(卿大夫)가 거느리던 가신(家臣)에 해당되는 것이었다.
부족의 장이 아니라도 왕족의 경우는 일가의 적통장자(嫡統長子)가 대가의 자격을 가졌는데, 이것을 고추가(古雛加)라고 불렀다. 이 밖에 전에 왕위를 차지했던 소
使者(사자)가 있었는데 그 사자가 玉函을 연즉 靑衣(청의)를 입고 姿色(자색)이 출중하고 稟質(품질)이 端雅(단아)한 공주 세사람이 좌석을 整齊(정제)하여 같이 앉았고, 또 우마와 오곡의 종자를 가지고 와서 연혼포의 해안 언덕에 내 놓으니 삼신인이 자축하여 말하기를 이는 반듯이 하늘에서 우리에게
使者),종자(從者)인 신으로, 때로는 식물신의 아버지로 대체되는 현상이 인도 지중해연안지역에서 일반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게 된다.
천공신이 점차로 태양신화하는 것은 다른 상황에서 또한 천공신이 대기와 번식의 신으로 변모하는 것과 똑같은 침식과정이라 할 수 있다. 원시문화의 가장 오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