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금 삼중주단 연주)
Ⅱ. Piazzolla의 oblivion
1. 곡의 시대배경 - 이 곡이 발생한 시기는 19세기부터 20세기중반이다. 이 시대에 나온 대표적인 음악 특징으로는 인상주의 음악, 표현주의 음악, 실험주의 음악이 있다.
2. 작곡가 - 아스토르 피아졸라(Astor Piazzolla)는 1950년대 중반 탱고의 변화를 일으
사
문화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흘러 다닌다. 음악 또한 그 흐름을 타고 함께 흐른다. 그러나 그것이 한 언어의 경계를 넘어서 다른 언어의 영역으로 이동했을 때에는,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지니지 못한다. 문화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그리고 가요가 시대의 맥을 잇는 과정에서 숱한 대중가요들이
우리 나라 음악은 서양 음악처럼 [소나타] [론도]등, 특이하고 일정한 형식이 없으며 느린 선율로 말미암아 동기를 정하기 어려우므로 단지 반복되는 장단에 의해 형식을 가르는 수밖에 없다. [정악]에서 특별한 형식이란 [환입] 형식을 말할 수 있겠다. 이것은 곡을 처음부터 시작하여 끝에서 다시 중간
사물놀이를 포함한 민속마당종목 등 각 분야에 걸쳐 공연 횟수는 증가하였다. 주체별 공연에 있어서도 국악관현악단, 실내악단, 교육단체, 개인 연주회 공연 횟수가 지난해에 비하여 증가하였다. 국내공연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대중을 위한 상설공연의 증가와, 전통공연을 문화상품화하여 6일간 상설
Ⅰ. 들어가며
무용음악. 우리는 ‘음악’이라는 뒷 단어에 더 악센트를 주며 연구를 시작하였다. 무용음악이라 하면 사전적 의미로는 무용 작품의 창작을 위하여 만든 음악 이라 하겠다. 하지만 우리가 연구를 하면서 알게 된 것은, 무용음악이 꼭 작품의 창작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기 보다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