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신화는 항상 무엇인가의 시원 또는 근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 신화가 말하는 시원은 주로 우주•자연•인간•문화의 비롯됨에 관한 것이다. 신화에서 신성시되고 신격화되는 존재와 행위가 무엇보다도 그러한 것들의 창조적 시원과 관련되어 있다는 뜻이다. 신화에는 인간을 둘러싼
개국의 시조로서 널리 인식되고 있었던 셈이다.
4) 동아시아 국가별 신화 기록 양상과 의미
일본에서는 신화가 일본서기와 고사기에 집중되었다. 그러나 중국과 조선은 분산되어 산재하였다. 그리고 신화가 기록되는 시점은 중국의 경우 기원전 8세기경이고 일본은 8세기 초반, 조선은 13세기 후반
개국에서 팔렸으며 프랑스가 총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또한 롤리타 렘피카는 1997년 최우수 여성향수(프랑스 향수재단), 1999년 최우수 여성향수(미국 향수재단)로 뽑혔다. 2001년 내놓은 같은 브랜드의 남성용 향수도 프랑스 최우수 남성 향수 및 최우수 용기 디자인상을 받았다. 게다가 세이렌의 신화에
신화도 민요와 더불어 그들 나름대로 민족의 특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문학 형태임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이들과의 조화로운 관계 속에서 민요의 올바른 평가를 추구할 때 민족문화의 여러 다양한 면모가 드러나게 된다. 민요는 하층민을 중심으로 한 폭넓은 향유층을 지니며 창작 전승이 집단
신화의 가치
단군신화는 우리 민족의 개국신화요 민족설화로서 다른 나라의 자연계의 사상을 서술한 신화나 민간집단생활의 사상을 설명한 신화와 달리 자연과 인문의 구별 없이 통합된 신화이다. 그리고 우리는 단군신화에서 민족주체의식과 자주독립의 정신을 볼 수 있으니 「삼국유사」수록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