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은 앞서 설계 장면에서 설계와 관련된 결과를 실제화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개발은 인쇄기술의 개발, 시청각 기술의 개발, 컴퓨터 기반 기술의 개발, 통합 기술의 개발이 있다.
활용은 교육 장면에서 교육용 자료나 매체 또는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를 안내하는 지식
개발 및 성공적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다.
Ⅱ. 가상교육(인터넷교육, 사이버교육, 온라인교육)의 정의
사람들에게 “가상교육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사람들은 무엇이라고 대답할 것인가? 이것에 대한 대답은 대답의 주체가 어느 정도의 정보통신단계의 사회에서 살았는
단계부터 상위단계
절차형 – 그 기능이 수행되는 순서에 따라 제시.
2) 구조 설계
웹 기반으로 하는 교육이 다른 매체 활용 교육과 비교하여 대별되는 것은 내용을 순차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제한을 받지 않는 다는 점임
일반적으로 인쇄물에서 정보는 특정의 순서 또는 의도에 의해 내용이 순
교수-학습 과정에 사용되는 자료, 요원, 예산, 시설을 모두 포함하는 즉 학습을 능률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론은 지식의 기반이라면 실제는 문제해결을 위해서 지식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이 리포트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게 될 설계, 개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