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S/W출시를 통해 Nintendo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었고, 그 외에 NEC의 PC-Engine정도가 게임기 시장의 Minor Player로 활약하고 있었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구도는 Nintendo가 대부분의 시장을 차지하고, 여러 군소업체들이 나머지 시장을 갈라먹는 식의 형국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기 산업에 별로 경험이 없
*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
게임, 오 락, 유흥을 제공하여 체재기간을 연장하고, 관광객의 지출을 증대시키는 관광산업의 주요한 사업중의 하 나이다.
② 또한 카지노는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외화획득을 실현하여 국제수지개선, 국가재정수입 확대, 지역경 제발전, 투자자극, 고용창출 등의 효과를 가져오는 관광산업
The Characteristic of Game industry
고수익의 최첨단 지식 산업
: 창조력+개발력+기획력+자본
게임산업의 분류
아케이드게임-오락실 게임
비디오게임-PS2, Xbox같은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PC 게임-PC를 사용하는 stand-alone 게임 ( 네트웍포함)
온라인 게임-게임회사의 서버에 수많은 유저가 접속, 동시에 즐
게임과 VR게임장 이용 시간은 각각 32.3%, 40.7%가 감소했다고 나타났다. 이러한 영향은 게임산업의 매출증가로 이어졌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게임산업도 코로나-19로 인해피해가 누적되기 시작했다. 실제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서 발표한 State of the game industry 2020: work from home edition의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