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PS의 성공으로 인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게임산업 관계자들은 PS의 후속 게임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1998년 세가의 Saturn을 이을 차세대 게임기 Dreamcast가 발매되면서 PS의 후속 게임기에 대한 관심은 본격화된다. 왜냐하면 당시 꿈의 게임기라 불리던 Dreamcast가 초
시장을 석권하다시피 한 큰 기업이다. 마우스, 키보드, 게임패드, 조이스틱 분야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역시 X-box에서도 패드나 조이스틱의 퀄리티는 매우 우수하다.
이외에도 이미 Microsoft는 'Age of empires'등 PC게임 분야에도 진출한 상태였다. 이제 Microsoft사는 또 하나의 거대한 잠재시
가져왔다.
셋째요인으로는 매 시리즈마다 200만명의 잠재고객 수요가 있는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의 제작사인 스퀘어, 에닉스와 같은 메이저 제작사를 Nintendo에서 벗어나게 하여 자사의 플랫폼 하에 개발하도록 도와주어서 차후 소프트웨어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입원천 확보하였다.
수 없다 왜냐하면 XBOX의 성능을 진정으로 알고, 이 를 진정으로 XBOX를 일반인에게 선전할 사람들이 바로 가정용의 유저들이기 때문이다.
③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이 발전했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XBOX의 기능 최대한 부각시켜 온라인 게임시장을 선점한다.
비디오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2. 콘솔게임시장 소개
Game Investor가 발표한 비디오게임기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세계 기기 시장 규모는 638억 달러이며, 이중 비디오 콘솔 기기 시장은 전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