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대량판매가 가능하고, 소재의 무한성 및 다양성이 있으며, 타 영상산업인 만화 및 애니메이션, 방송산업, 인터넷 및 네트워크, 음악산업, 캐릭터산업 등과의 접목으로 산업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게임산업의 중요성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게임의 미래는 시스템, 환경, 트렌드 분석을 통해 예측 가능하다. 이를 위해 온라인 게임을 PC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한정해 그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상을 제시함으로써 온라인 게임이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인 SNS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긍정적ㆍ부정적 효과를 절충하여 다양하고 발전
. 특정 장소에 도달하면 스마트폰으로 가상의 게임 캐릭터인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포켓몬GO' 게임은 증강현실의 대표적인 예이다. 넓은 의미의 가상현실은 증강현실을 포함하는데, 가상현실은 현실의 물리적 공간과 관련성이 필수적이지 않지만, 증강현실은 현실에 가상정보를 추가하는 형태이다.
게임의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