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역할을 분담하여 수행하는 게임국내 대표작 : 리니지(NC 소프트)
3. 환 경 분 석
1)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전망
2) 게임 장르별 매출현황 &
지역별 온라인게임 매출현황
3) 국내온라인게임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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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 선 점
서
분석된다.
아케이드 게임과 PC게임은 최근 어려운 시장 상황을 반영하듯이 업체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관심이 있는 게임의 장르는 아이온,
리니지,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등과 같은 ‘RPG/MMORPG'에 대한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액
국내온라인게임 업계 최초의 해외 시장 진출이였습니다. 또한 1999년에는 일본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일본판 바람의 나라 현지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넥슨의 초기 해외 진출은 초라한 성적표만 남겼는데, 이는 현지 시장에 대한 분석이 없이 언어만 바뀌였다는 점이 컸습니다. 미국, 일
게임 개발자들의 이적
3. 다양하지 못한 게임타이틀
4. 매출액에 비해 규모가 작아 인적 자 원면에서 취약
외 부 환 경
기 회
위 험
1. 하드웨어의 발달과 나날이 발전 하는
전 세계의 IT인프라
2. 와우(WOW)로 첫 진출한 온라인MMORPG게임 분야의 막대한 시장 잠재력.
3. 게임
시장성은 축소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중이 높고, 또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