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반격을 시작했다. 다시는 올라서지 못할 것처럼 보였던 1위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고, 그 덕분에 다시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포켓몬스터라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
제작 시, 해외 의존도가 높을뿐더러 한국 기업의 기획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되짚어보고, 일본의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스포츠 분야의 넘버 원 브랜드 나이키는 현재의 명성과는 달리 그 출발은 초라하기 짝이 없었다. 1957년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선수,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에서부터 나이키의 역사는 시작된다. 대학교를 졸업 후 나이트는 미국 내 운동화 산업의 질을 높
전략이 맞아떨어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의 시장 진출은 최근 출시되거나 출시 예정인 타 업체의 휴대폰의 주요 전략 제품군에 적용되어, 책장을 넘기듯 손가락으로 화면을 넘기고 간단한 손가락 움직임으로 화면 크기 확대와 축소 등을 가능하게 한 직관적인 UI 구현과 깔끔한 전면 디스플레
현재 프로야구는 폭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재정의 80% 이상을 모그룹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한국 프로야구가 완전한 의미의 프로 스포츠로 발전하지 못 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구단 재정의 80% 이상을 의존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스포츠마케팅 마인드 및 노하우의 부족,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