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피하려는 성향을 보인다. 이 작품의 공간적 배경은 시마무라가 자신의 현실세계인 도쿄를 떠나 터널을 통과해 이동한 설국이라는 세계이다. 그는 설국을 방문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현실과 거리가 있는 비현실적인 존재만을 갈망하는데 그러한 과정 속에서 고마코와 요코를 만나게 된다.
1. 서 론
『설국』은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1935년 초편 「저녁풍경의 거울」을 시작으로 아홉 편들을 차례로 쓴 후, 패전 후에 마지막 두 편을 개작하여 결정판 「설국」을 1948년에 완성하였다. 무려 13년의 각고의 세월 속에서 정교히 다듬어진 중편소설 「설국」은 1968년 노벨 문학상을 받게 된다.
고마코는 실제로는 시마무라가 자신을 붙잡아줬으면 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만 시마무라 는 그런 고마코의 마음을 모르고 무뚝뚝하게 돌아가라고 해버린다.
② 시마무라의 허무의식
- 시마무라는 현실에 직접적으로 접하고자 한다거나 적극적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언제나 손에
2. 시대배경
a. 역사적 배경
1930년 런던해군 군축조약에서 서구열강들이 일본의 군사력 증강을 억제 시키자 일본이 1931년 만주사변을 일으킨다. 그러자 국제연맹은 그 다음해에 만주사변 현지조사단을 파견하였고 일본은 이에 대항하였고, 1933년에 국제연맹을 탈퇴해 버린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
Ⅰ. 서론
유아들에게 놀이란 자연스러운 활동이며, 생활 속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주변세계를 탐색하고 경험함으로써 새로운 세계를 이해하고 적응해나간다. 놀이는 유아들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통로이며, 유아들이 발달해나갈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