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대립하여 프랑스에서 생긴 양식으로 1725년경˜1775년경까지.
2) 특징
부드럽고 아름다우면서도 관능적인 표현.
모든 것이 지나친 감정 표현에 치우쳐 살롱 음악이나 실내악이 성행하였다.
3) 대표적 작곡가
라모, 페르골레시, 스카를라티, 텔레만, 모차르트 등.
3. 고전주의 음악(Classi
<오페라의 정의 및 어원>
오페라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오페라의 정의 및 어원>
오페라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고전 협주곡의 새로운 특성을 과시하였다.
성악음악에서는 오페라와 오라토리오를 들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커다란 발전은 없었다. 특히 고전 시대에 이르면서 종교음악은 침체되어 바흐와 같은 대 작곡가도 잊혀지고 있었다. 그러나 하이든의 <천지창조>, 모차르트의 <레퀴엠>, 베토벤의 <장엄미
고전주의 시대에는 교향곡, 소나타 등을 포함한 기악음악이 성악음악에 비하여 더욱 중요시되었다. 대부분의 기악음악은 바로크 시대의 기악음악에서 유래되어 고전주의 작곡가들에 의해 변모되고 발전되었다. 오페라는 개혁 운동이 있었지만 획기적인 변화는 없었다. 다행히 모차르트의 오페라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