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수요를 촉진하여 사회의 문화예술활동을 활성화하는 일련의 노력을 말하는 것이라 하겠다.
(2) 역사
예술경영이란 분야가 생긴 것은 1960년대 이후 윌리엄 잭 보몰(William Jack Baumol)과 윌리엄 보웬(William Bowen) 등 경제학자들의 예술경제학에 대한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부터이다.
Ⅰ. 서론
기본적인 마케팅 믹스는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거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서 Product(상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판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은 바야흐로 마케팅 4P의 시대에서 7P의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 7P라고 한다면 추가된 3P는 왜 필요하게 되
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영화 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모두 문화콘텐츠에 포함된다. 즉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말과 동일한 의미로 생각할 수 있
공연예술작품”을 발굴하여 “문화관광 공연예술상품”으로 개발하여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육성한다면 제주관광의 딜레마인 “야간관광 활성화”의 문제와 “제주 향토문화예술의 정체성 보존과 현대적 발전”이라는 제주도정의 목표, 그리고 “문화예술분야의 총체적인 발전을 통한 사회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