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지방을 방문, 일본의 애니메이션에 의한 부가가치 산업의 실태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마케팅 실황
OSMU(One Source Multi-Use) 마케팅
: 하나의 컨텐츠를 영화·게임·음반·애니메이션·캐릭터 상품·장난감·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부가가치를 극대
일본의 식생활은 식료품부족에 의한 기아단계로서 콩 ․ 토란 ․ 야채를 대용식으로 활용했고, 사탕이 쌀 대신 배급되었던 시대였다.
또한 1950년대는 전후 세계적인 변화에 편승하여 일본의 경제가 크게 발전하게 되면서 경제력의 증대를 수반하게 되고, 식료품의 수입량도 증가하게 되면서 생
관동(關東)지방의 교통은 완전히 마비되어 복구공사는 고사하고 긴급환자의 운송도 불가한 최악의 교통혼란이 일어났던 것이다. 이에 길만 있으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자동차라는 존재가 새로이 부각되었고, 일본정부는 대중 운송수단의 신속한 확보를 위해 미국에서 Ford의 T형型 자동차를 대량으로
가격과 기술공학 적으로 세련된 디자인
1980
고도의 과학기술을 더욱 인간적인 생활의 장으로 결부시키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 인식이 대두
하이테크 제품 ->하이터치한 제품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SONY. NATIONAL. PANASONIC. SANYO. SHARP - 독특한 디자인. 전략.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1. 발표목적
관동지방의 동경과 관서지방의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지역 차이에 대한 역사적 규명을 통해 일본의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를 도모함과 함께 이러한 지역 차이로 인해 현재 관동 과 관서에 거주하고 있는 일본인들의 음식이나 언어, 그리고 생활습관 등의 차이점을 여 러 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