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를 불경죄로 다스리고자 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경건하지 못한 글들을 썼다는 죄로 고소당했다. 그는 아테네 시민들에게 "아테네 사람들로 하여금 두 번씩이나 철학에 대해 죄를 범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나는 떠나노라." 말을 하며 아테네를 떠나게 된다.
그는 어머니의 출생지였
방법에 의존하는 주관적 희비극, 사건의 객관적 상황이나 인물의 주관적 성질과의 관계에서 오는 상대적 희비극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하고, 이것이 현대의 연극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서 논술하기로 하자.
것이라는 관점에서 이전에는 사변적 내용이 자리하던 곳에 생물학적 관찰을 주요한 내용으로 등장시켰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설을 중심으로 그의 교육적 사상을 바로 알고자 그의 생애를 시작으로, 그의 이론과 교육목적, 교육내용, 주요교육방법 등에 대해서 논하여 보겠다.
아리스토텔레스의 학문은 이 네 가지 우상 모두의 폐단에 젖어 있으며, 연금술과 마술은 동굴의 우상, 그리고 원자론자들의 주장은 주로 극장의 우상에 물들었다고 생각하였다.
이러한 우상을 타파하는 방법은 바로 귀납법을 통해서이다. 베이컨은 귀납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일
아리스토텔레스가 이데아설(說)을 비판할 때 가한 해석인데, 그 뒤에도 이 해석이 답습되어 이데아는 보편개념의 실체화 또는 개념실재론이라 하여 논란의 대상이 되었다.그러나 이데아론의 참뜻은 소크라테스의 애지(愛知) 속에 그 연원(淵源)이 있다고 생각된다. 소크라테스에게 있어 인간적 지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