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이 없겠는가를 생각하게 된다. 교과내용, 학습자 특성 및 집단의 크기 그리고 매체도입 등에 따라서, 교수 - 학습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최상의 접근방법을 찾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현장 수업에서 선호하고 있거나 적용 가능한 접근방법들에 대하여
(언어발달장애)
단순하게 언어가 느리다는 주호소를 통하여 아동을 평가를 하던 도중 평가자는 언어가 늦는 이유의 원인이 지적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장애로 인하여 늦음을 알게 되었다. 평가자는 부모에게 이러한 상황을 전달할 때 바로 말을 해줘야 할지, 아니면 일정기간 아이를 치료를 하며 부모와
교수방법에 있다고 본다. 따라서 교사 자신은 본인의 교수활동을 관찰하고, 자신의 교육활동을 스스로 개선할 수 능력을 지녀야만 할 것이다. 현장 교육학의 전문인으로서 교사는 학습방법의 연구자, 수업은 실험 또는 연구대상이라는 인식과 함께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과
교수방법으로 「게임을 접목한 학습방법」을 생각하였다. 이는 내재적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학생들의 흥미, 호기심, 성취감, 유능감과 자율성(자발성), 사회 관계성을 적절히 끄집어 낼 수 있는 방법이며 게임과정에서의 올바른 수행결과에 따른 적절한 강화를 통하여 외적 동기 또한 유발시킬 수 있
교수방법으로 「게임을 접목한 학습방법」을 생각하였다. 이는 내재적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학생들의 흥미, 호기심, 성취감, 유능감과 자율성(자발성), 사회 관계성을 적절히 끄집어 낼 수 있는 방법이며 게임과정에서의 올바른 수행결과에 따른 적절한 강화를 통하여 외적 동기 또한 유발시킬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