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는 체면을 중시하는 사회라서 그런지 몰라도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좀처럼 사과를 하지 않는다. 오히려 사과할 사람이 사과 받을 사람에게 윽박을 지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러나 더욱 유감스러운 점은 교육이 아노미(anomie) 상태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사회의 많은 문제점들에 대하여 별반
교육 받을 수 있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학교에서 하고 있는 교육이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고 공고히 하는데 학교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이다. 라이머는 “학교에서 학생에게 순종하는 법과 규율을 지키는 것을 가르치고, 이에 잘 따르는 자들에게 사회적 지위를
교육 중의 하나일 것으로 여기어 진다 그런 교육을 주장한 학자가 슈타이너이며 그는 발도르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학에 있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 장에서는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인간의 성장과정을 볼 때 어떤 특정한 시기에 교사나 혹은 다른 성인이 행동을 통제하거나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그러나 관행적으로 학생의 바람직하지 못한 반응은 체벌을 통해서 그것을 감소시키거나 교정하고자 하였으며 체벌이 교육의 수단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사회적으로 교육제
대한 생각, 유언, 죽음에 대한 종교의 역할, 죽음시기의 앎, 죽은 후 시신의 처리, 내세 존재여부, 환생 등)에 유의한 영향,
연령은 죽음의 태도(어린 시절 죽음에 대한 생각, 자살충동의 이유, 바라는 임종 시 간호)에 유의한 영향
교육은 죽음의 태도(지금 죽는다고 할 때의 느낌, 사후시신처리)유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