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잠15:1)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이와 같이 언어생활에 관해 가르쳐 주시는 성경 말씀을 종합해 보면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귀를 기울여 잘 듣는 편이 훨씬 더 지혜로운 태도임을 알 수 있다.
믿는 신중심의 종교임에 반해서 로마 카톨릭은 판이한 인간 이성을 의지하는 기독교와는 다른 비진리 종교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로마 카톨릭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 필요하다.
이에 우리는 로마 카톨릭을 성경적, 즉 개혁주의 입장에서 비판해 보고자 한다.
성경에서 찾고 있으며 이를 근거로 여성을 억압하고 있다. 가장 쉽게 드는 예가 창세기에 등장하는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로 이브의 타락성을 고발하면서 여성을 비하시키고 인간이 지닌 원죄의 책임까지도 여성에게 전가하려는 무모한 만행을 목도하게 된다. 이것뿐만 아니라 성경의 많은 부분들을 근
교회론은 한국의 전통적인 역사적 개혁주의, 정통 칼빈주의 신학 전반에 대한 도전일 뿐 아니라, 특히 청교도적 보수신학을 지향해 온 한국 장로교회에 대한 도전으로 나타나고 있다.
(1) 현대 교회에 대한 몰트만의 도전
1965년에 “희망의 신학”이라는 책을 발표했던 위르겐 몰트만은 기독교의 종말
지식경영을 목적의식이 결여된 과시성, 일과성 이벤트로 보는 경향
B. 하드웨어에 의존하여 경제적 성과를 도모하려는 문제
C. 형식지를 우선하고 암묵지를 경시하는 문제
D. 지식경영 담당자의 역할이 불분명하고 합의도출이 미흡한 문제
(2) 서구식 “시스템 중심 형” 지식 경영 도입 경향
I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