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으로 묘사하고 있다. 예언서에 나타난 신정론의 문제에서는 하나님의 정의가 보편적이기에 이방인에게 향해지는 심판을 이스라엘에게도 적용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에 의하면 이것은 이스라엘의 신앙의 배타성을 깨뜨리는 것이라고 한다. 온 세상의 하나님으로서 그려지고 있는 것이다.
구약성경의 사본으로서 에스더서만 빼놓고 구약의 대부분이 있었다. 두루마리 책으로 된 이 구약 사본들도 거의 파괴되기는 했지만 전후 1,2백 년 정도에 쓰여진 책으로 가장 오래된 책이다. 신약의 경우는 1935년에 고문서 학자 로버어츠(C.H. Roberts)가 발견한 작은 사본 조각으로 제 2 세기 전반 경에 제
신학자 정현경 교수는 해방신학과 종교다원주의인 신학 논문을 발표했다. 그리스 정교회(Eastern Orthodox Church)와 동방정교회(Oriental Orthodox Church) 대표로서 이 총회에 참석했던 교회 지도자들은 이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하면서, WCC 운동이 성경적인 신앙 노선에서 벗어나 비성경적인 방향으로 걷고 있다고
창조에 있어서 신적 모형주의, 조명설, 전 인간의 정복과 같은 의지 문제, 탐구의 방법으로서의 내성, 역사의 의미와 중요성, 긍정적 실재 내지는 불완전한 현실태로서의 물질, 배아 이유의 이론, 세계의 영원성에 대한 불가능성과 같은 것들이다. 신학과 관련된 문제들은 은총과 자유의지의 문제, 원죄
구약 성경으로 훈련받았다. 그의 가르침은 철두철미한 유대인 식이었다. 새로운 복음이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새로운 신학은 아니었다. ... 그리고 유대인 일신론의 중요한 구절 즉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우리 하느님은 오직 하나인 주시니라` 라는 말씀을 자신의 신앙으로 받아 들였다."
위의 말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