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통한 거르지 않는 정보는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혼란감을 주고 감각지향적인 성향을 발달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의 가족혹은주변에서 10대중반(13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을찾아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내용과 느낌을주제를 가진이야기로 서술해 보겠다.
10대청소년 사이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언론에서 부정적으로 보기도 했지만 이제는 당당한 하나의 문화로 인정받고 있으며 문화의 흐름 또한 청소년 스스로가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팬덤 문화는 팬클럽 가입을 통해 그 집단의 회원이라는
청소년은 대부분 성에 대해 매우 건전하고 보수적이며 성에 대한 자제력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편 연일 청소년 성범죄가 신문을 장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며 10대 강간이나 다른 형태의 성폭력 등의 문제들이 점차 사회화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의료인들이 사회적 차원뿐 아니라 의
그 페이지에 체육대회나 축제 기간에 자신들이 ‘어퓨’의 화장품을 받아야 하는 이유, 그 반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댓글로 적어서 가장 재미있는 댓글을 쓴 학생의 반에게 제품을 보내주는 것이다. 체육대회 때는 선크림을 보내주고 축제 때는 미스트를 보내주면서 10대청소년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사
을 말한다(황상훈).’, ‘사이버 문학은 정보화 사회라는 변화한 시대적 패러다임을 문학 안으로 끌어들이려는 우리의 의식적 실천 행위라고 할 수 있다(이용욱).’와 같이 사이버 문학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있지만, 아직도 사이버 문학은 개념의 내용 실체를 규정짓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사이버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