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의 평면화가 심화되면서 모노크롬회화가 부상된다. 또한 이 때부터 상업화랑이 양적으로 그 수가 늘어나고, ≪空間≫이나 ≪季刊美術≫ 등의 잡지가 현대미술의 추이를 소개, 점검하기 시작한다. 또한 이 시기는 국제진출의 기회도 잦아져 유수한 국제전에 참가하고, 이 일, 유준상, 오광수 등 전
회화의 감동, 마티에르의 풍부함과 자기표현은 곧 예술이라는 종래의 예술 개념을 거부하는 입장에서 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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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1970년대의 소설
1970년대 이후의 한국 현대소설은 산업화과정 속에 커다란 변동을 겪고 있는 사회현실에 대한 폭 넓은 인식을 바탕으로 하여 전개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패션과 문화
패션이란 모방의 근원이 되는 많은 요소가 상호작용함으로써 생성
예술과 미의식 등의 여러 가지 문화현상
→ 디자이너들이 문화환경에서 발상의 계기를 마련
패션과 회화·조형예술
패션디자이너가 유명 예술 작품을 차용
작품에 내재된 예술가의
1900년대 초반에 모더니즘은 세계에 대한 이미지를 구성할 때 물감이란 재료를 다루는 행위에 의존하고 있고, 또 거기에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점에서 매우 주관적이다. 이런 면에서 모더니즘은 작가 중심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입장들은 추상적 차원의 관심이 아니다. 예술이 고무할 수 있는
전쟁 기간
예술에 끼친 영향은 꽤 큼.
오스트리아 표현주의 미술가 오스카 코코슈카 <무예 수도자>
(작곡가 구스타프 밀러의 미망인이 었던 알마 말러와의 연애사건의
불행한 종말과 동시에 자신의 절박한 운명을 모두 반영)
주제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오스트리아 표현주의 미술가 에곤 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