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제, 전북현대미술제, 강원현대미술제- 등의 각종 미술제와 현대미술단체의 성립과 형식면에서 회화의 평면화가 심화되면서 모노크롬회화가 부상된다. 또한 이 때부터 상업화랑이 양적으로 그 수가 늘어나고, ≪空間≫이나 ≪季刊美術≫ 등의 잡지가 현대미술의 추이를 소개, 점검하기 시작한다.
예술경향을 낳게 된다. 이러한 격변하는 사회적 문화적 흐름 속에서 국내 화단은 어떻게 전개되고 있었을까? 해방이후 국내 화단은 크게 두 가지의 흐름속에서 진행되고 있었다. 일제 시대의 선전에서부터 계속되어온 심미주의적 경향의 미술과 앙포르멜, 국제주의 그리고 현대주의를 지향하는 형식
분석에 나서는 한편 그것이 드러내는 병약한 구석들과 허위의식을 비판하고 넘어서려 한다. 서구 문학 이론의 다양한 소개와 함께 인문․사회 과학 및 예술 등 문학과 연관된 여러 분야에 대해 열린 지면의 소임을 감당한다. 유신 독재 시절 한국 사회의 첨예한 문제들로부터 한 걸음 비켜나 있다는
시되고 있다. 1960년의 유럽의 행위미술은 미국에도 전해져 많은 영향을 주었는데, 유럽과 미국의 지역적, 사회적 차이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던 운동인 플럭서스(Fluxus)가 1961년에 소개되었다. 플럭서스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정치적인 목소리를 냈다고 하기 보다는 무정부적인 성격으로 60년대의 정치
시의 수호 성자인 산 페르민을 기념하는 축제로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아침 8시에 반복하는 소몰이. 오후에 열릴 투우에 쓰일 소들이 투우장까지 거리를 질주하는데, 하루에 6마리의 소가 투우경기에 출전한다. 산토도밍고 사육장에서 출발하여 투우장까지 825km가량 되는 길을 가는데 3분 정도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