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케는 수많은 강연, 독서모임, 잡지창간 등으로 매우 바쁘게 다녔고, 특히 릴리엔크론의 작품에 심취하여 그와 더불어 예술을 통하여 세상을 쇄신하고 싶다는 의지를 시를 통하여 피력하였다. 이 당시 얼마나 열정적으로 릴케가 시인의 소명의식에 사로잡혀 있었는가는 당시 서간체로 된 여러 헌시에
릴케는 진작부터 절감해오던 바, 예술과 삶이라는 양극 사이에서 절망하면서 두 세계를 시적으로만, 다시 말해 허구적으로만 극복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거기서 더 나아가 양자간의 실제적인 조화와 통일의 가능성을 찾아 안간힘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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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독일시인릴케의 내면
시인 장 모레아스는 「피가로」지 1886년 9월 18일자에 ‘상징주의 선언문’을 발표했다. 그는 이 선언문에서 상징주의의 강령을 여러모로 제사히고 있으나 어떤 통일된 상징이나 상징주의의 강령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지는 않다. 그는 비일상적인 단어, 다양한 리듬, 다의적인 문장 등에 의해 특징
릴케(독일의 시인)의 유년시절
메이슨이 지적 한 대로 릴케의 시적 영감의 중요한 원천은 그가 고백하기를 꺼려할지라도 그가 읽고, 듣고, 생각하고, 말하고, 고뇌한 유년기의 체험․의식 및 총체적 사고가 저장된 그의 무의식이다. 릴케는 1875년 12월 4일 체코의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요셉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 Letter to a Young Poet》 라는 얇은 책자가 눈에 띕니다. 라이너 마리아 릴케ᐧᐧᐧ한동안 잊고 있었던 이름
이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작가 이름 중 가장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이름. 《말테의 수기》,《두기고의 비가》등 고독, 슬픔, 사랑,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