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할 내용이 개인들의 생활에 어떻게 응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할 수 있고 실제 생활경험과 관련해서 개인의 수준에 알맞게 정의를 해 줄 수 있을 때 학생들이 학습하고자 하는 동기가 유발된다. 그들에게 물건이나 그림을 보여주고, 시범을 구체적인 내용으로 보여주며 내용으로 요약하여 줄
학습이 필요하다. → 그러나, 양자가 내용에서 같은 것은 아니다.
(2) ★학습과정
1) 목적
2) 계획
3) 수행 - 문제해결을 위해 물질적 자료가 사용된다.
4) 평가
4. ★발견학습
지식구조의 발견
(1) 서설
1) 개념
Bruner가 주장
① 여러 가지 문제해결 기술을 학습하고, 학습방법을 학습하는데 필요
교육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입증된 시청각 매체들이 교육 현장에 도입되면서 풍부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 기술적인 수단이 교육에 도입되었다. 이러한 시청각 교육의 최선의 방법을 발견하고 개발하기 위한 실험과 연구의 필요가 대두되면서 초기 교수 매체 이론들이 발전되었다.
Ⅰ. 정신지체의 정의
장애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내리느냐에 따라 장애를 진단하고 분류하는 기준이 정해지기 때문에 장애의 한 일종인 정신지체의 정의에 대해 살펴보는 것 또한 중요한 일이다.
정신지체는 과거에 우둔, 백치, 정신결함, 정신장애, 정신박약 등 다양한 용어로 묘사되었다. 현재는
서론
기업경영은 사람경영이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많은 자본과 큰 사업구상을 갖고
있다 해도 기업에 맞는 조직체계와 인재들이 없다면 기업은 발전할 수 없는 것이
다. 본인이 읽은 『 작은 기업이 살아남는 인재경영전략』은 인사관리에 대한 개
념적 이해 및 국내 기업경영과 중소기업의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