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 문제 제기
우리 사회의 청년 실업이 여전히 심각하다. 이러한 청년 실업의 문제는 경제 성장 둔화 예를 들어 신규 채용 억제나 산업 구조의 변화, 낮은 고용 창출, 노동절약적 신기술 도입, 기업의 인력 정책, 경력직 선호, 상시 구조 조정, 노동시장의 경직성에 따른 내부자, 외부자 문제의 가
기업이 확장하고 자리 잡게 되면, 기존 업체들에서는 기본적인 옷의 형태만 나오는 제품도 선보일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옷을 리폼샵을 통하여 디자인해서 입을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의 목적은 아직 체계가 잡혀 있지 않는 리폼시장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게임 산업에는 모든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산업적 특징도 강한 것이 사실이지만 특정게임에는 그 문화권의 사고방식과 사회적인 흐름이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게임 산업에는 모든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산업적 특징도 강한 것이 사실이지만 특정게임에는 그 문화권의 사고방식과 사회적인 흐름이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