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에서의 전화란 원래의 이야기의 원형을 보존하면서 어린이의 말로 아름답게 재창조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전래 동화란 구연을 통하여 전승되어 온 민담, 우화, 신화, 전설 과 같은 설화의 한 형태 속에서 어린이의 발달적 수준을 고려하여 동심의 수준에 맞게 개작 재화한 아동문학작품을 말
문학적 다양성을 띤 “소년”(1948-1950)외에도 “어린이신문”(1949), “아동문화”(1948), “어린이나라”(1949), “진달래”(아동구락부, 1949)등 각종 주간․월간잡지와 동인지 등이 있었는데, 이들은 본격적으로 작품발표의 기회를 넓혀 주었으며, 특히 많은 장단편동화, 아동소설들을 연재시켜 주었다.
동화라고 하는 종류가 나타나기도 한다. 그러나 아동문하가은 그 기본적 구조에 있어서 문학 그자체와 조금도 다른 점이 없다. 그거서은 아동문학이 창조되는 과정에서 미루어 보더라도 알 수 있으며, 아동문학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일반문학에서와 같이 작가의 사상이나 인식의 질,작품구성의 확실
위한 전달매체 중 교구 전달매체의 9가지 종류
1) 융판동화
융판동화는 아동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아동의 구두 언어를 발달시킨다. 융판 이야기의 궁극적인 목표가 아동이 스스로 하나의 스토리를 창작하도록 조장하는 것이므로 아동의 문학적인 체험을 경험시킴과 동시에 창의적인 활
어려운 지경에 빠졌으며, 1808년 어머니마저 죽게 되어 당시 23세의 야코프는 4명의 남동생과 여동생 1명을 부양해야만 했다. 학자풍이었던 야코프는 몸집이 작고 호리호리한데다 얼굴 생김이 날카로운 반면에, 빌헬름은 키가 크고 인상이 부드러웠으며 사교적이고 모든 종류의 예술을 좋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