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이 사튀로스 극에서 나왔다고 한 데에서 추측해본다면 전자가 더 우세해 보인다. 그러나 사튀로스는 기원전 650년 경에 펠로폰네소스 지방에서 처음 생겼다고 하는, 그냥 배가 부른 추한 인간의 모습이라고 한다. 이러한 사튀로스가 기원전 6세기에 아테네로 건너와서는 귀와 꼬리가 말과 비슷한 반
아르카익 시대(기원전 620년~기원전480), 아테네를 중심으로 한 아티카 지방에서는 서양 드라마의 토대를 쌓는 거대한 발전이 이루어졌다. 바로 그리스 비극의 형식이 완성되고, 디오니소스 제전과 함께 널리 확산되던 시기이다. 그러나 그 기나긴 비극의 발전과정에 대한 명확한 자료나 문헌은 거의 없
아테네 역사와 동일시되는 경향이 있다는 고대그리스의 역사의 저자의 말에 동의[아테네의 거대 제국의 형성으로 많은 그리스 본토의 폴리스들이 영향을 받았을 것이기 때문에]하여 본 글의 표기를 “그리스”로 하겠다.
의 폴리스에서 직접민주정치를 선호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
1. 신들의 아버지 : 주신(主神) 제우스
1. 선정이유
제우스는 올림푸스 신들의 중심에 서서 신들의 질서를 유지하고 전지전능한 힘을 가진 주신(主神)으로서 그리스 신화를 알기 위해 가장 먼저 이해되어야 할 신이다.
2. 명칭, 어원 별명 표기 (철자 라틴, 영어)
A. 명칭
그리스 - 제우스 (Zeus)
로 마
서론 - 그리스 비극의 성격과 기원
◈ 그리스 비극의 성격
사전에서 ‘비극’이라는 한 단어를 찾아보면 비극이란, 기본적인 연극의 한 형식이라고 정의 되어있다. 이처럼 비극은 언어로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이론적인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비극은 사람들에 감정에 호소되는 우리 삶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