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애니메이션
'Digital to Film' 즉 디지털애니메이션의 그래픽을 직접 필름에 레코딩하는 방식은 분명 'Video to Film' 보다 이상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이러한 작업은 35미리 상업영화에서도 특수효과나 CG 합성 부분에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고가의 전 문장비와 운용
3D 디지털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 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 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
1.디지털애니메이션(Digital Animation)의 개념
디지털애니메이션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을 말한다. 디지털애니메이션은 크게 2D와 3D그래픽으로 구분할 수 있다. 디지털애니메이션의 역사는 짧지만 컴퓨터의 발달과 더불어 더욱 크게 발전할 것이다.지털 애니메이션은 컴퓨터를 이용
Ⅰ. 서 론 : 디지털 제작방식으로의 변화
애니메이션은 제작방식은 과거 셀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에서 현재의 디지털 제작방식으로 급속도로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애니메이션 수요 환경의 변화와 연동되어 일어난 변화로서, 현재 시장 수요를 장악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전체, 혹은 부분에서 디